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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자동미션오일 교환

정비시공: 자동미션오일 (A/T오일) 교환


변속기형식: 자동6단


정비시공방법: 낙하식 과 장비순환식 병행 교환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 정비포스트는 미션오일교환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마하모터스 는 자동변속기오일 교환시 낙하식 과 장비순환식 으로 병행하여 미션오일을 교환을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간혹~!!

고객님들 께서 묻더군요

메뉴얼상에는 미션오일 은 무교환 이라고 나와있던데~??

교환을 하여야 하나요~?


네~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미션오일은 유압오일 로써 미션오일 점도가 변하면 유압형성이 느려

주행시 변속지연 및 변속충격이 발생이 된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미션오일 오염으로 인해 미션내부에있는 토크컨버터 와 오일펌프

그리고 클러치 마모로 인해 경제적으로 막대한 비용이 발생이 된답니다.


미션오일 교환주기는 주행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매~8만킬로 에서 10만킬로 내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그럼

미션오일(A/T오일) 을 왜 교환을 하여야 하는지 보실까요









기존 차량에서 미션오일을 배출한 오일 입니다.

참고로 7만킬로 정도 주행한 미션오일 입니다.









위 포스트 는

신유 미션오일(A/T오일) 입니다.

육안으로 보시는바와 같이 색깔이 확연이 차이가 나는것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정상적인 미션오일 은 와인 빛깔이 나는 색 이랍니다.


다시한번 보실까요~!!









기존에 있는 미션오일을 제거 하기위해서는 차량을 리프트에 UP을 한후

미션오일 드레인코크 를 이용하여 미션오일을 배출을 한답니다.

그리고나서 미션오일순환식 장비를 장착하여 라인에 남아있는 오일을 배출을 합니다.

그리고 또 다시 신유 오일을 주입하고~!!

이렇게 반복적으로 미션오일 주입하고 배출하고 이렇게 교환을 하여야만

미션내부에 있는 오염된 오일이 완전히 교환이 된답니다.









미션오일을 장비를 이용하여 순환식 으로 교환하고 있는 포스트 입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미션오일 교환시 4가지 방법을 병행하여 교환을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1: 차량을 리프트에 올린후 미션오일 드레인볼트 를 탈거한후 기존에 있는 미션오일 배출합니다.

2: 그 이유는 미션오일드레인 볼트가 자석으로 되어있어 쇠가루를 제거 해주기 위함 이구요.

3. 미션오일교환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순환하여 미션오일을 교환을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오일온도를 맞추어 오일량(레벨링)을 정확히 하여드립니다.


이상으로 마하모터스 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션오일(A/T오일) 교환 방법에 대해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