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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GDI엔진 흡기크리닝(엔진밸브크리닝)

차종: 아슬란


엔진형식: 3300CC V6엔진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늘의 정비포스트 는 GDI엔진 엔진밸브크리닝 을 포스트 하여봅니다.

간혹 고객님들 께서 묻더군요

가솔린차량도 흡기에 카본누적이 되나요..?


저는 이렇게 답을 드립니다.


카본누적이 됩니다.

허나~!

GDI엔진은 흡기매니폴드 에 카본누적이 되는것보다 흡기밸브에 카본누적이 된답니다.

가솔린 엔진은 MPI방식 과 GDI방식 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요즘 출고되는 가솔린 차량은 GDI방식의 엔진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GDI엔진 과 MPI엔진 의 장,단점은 있는것은 사실이구요


GDI엔진의 단점은 연료를 압축하여 각실린더에 분사를 하여주는 데요

요것이 장점으로는 기존의 MPI방식보다 각실린더에 직접적으로 연료를 분사해주어 연비와 토크가 좋은반면,,,

단점으로는 엔진밸브에 카본누적이 된다는 것이지요.


당연히 카본이 엔진밸브 에 축척이되면 연비가 저하가 되며, 엔진소음도 거칠게 나고

경제적으로 많은 손실을 입게 된답니다.


그러니 가솔린 차량도 흡기에 카본누적이 된다는것~!!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GDI엔진 차량의 흡기밸브정비시공 크리닝 차량은 현대 차량인 아슬란 차량입니다.









크리닝에 들어가기 위해 흡기매니폴드 와 인테이크를 순서에 맞게 탈거를 합니다.









흡기매니폴드 를 탈거하고 서지탱크 를 탈거하여야만 엔진밸브가 보인답니다.









이제 탈거를 하였으니 각 기통수마다 약품을 뿌려 누적된 카본찌꺼기를 크리닝을 하구요~~









이렇게 좌뱅크 밸브 와 우뱅크밸브 를 하나,둘 크리닝을 합니다.









내차~!!

내 애마의 컨디션회복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흡기라인 크리닝을 하여주는것~!!

마하모터스 는 흡기매니폴드가 장착되어 있는 상태에서 약품을 주입하고 크리닝을 하였습니다.

이런게 아닌~!!

탈착하여 크리닝을 하여주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내 애마의 컨디션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