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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싼타페dm"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차종: 싼타페dm


변속기 형식: 4륜


정비시공내역: 스플라인기어 구리스 도포 정비시공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요즘 정말 문제도많고 말도많은 스플라인기어 건에 대해 포스트를 합니다.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는 꼬옥~!!

예방정비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방정비 !!! 예방정비!!! 예방정비!!!


왜 제가 예방정비를 강조를 할까요~?

스플라인기어가 마모가 된다면 4륜이 작동불능상태가 되며,

또한 경제적으로 막대한 돈이 지출이 된답니다.

그러니 꼬옥~!!!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는 예방정비~!!



 



마하모터스 회원님의 차량이시며 또한 클럽디엠

회원님의 애마 입니다.


송산에서 송산포도 농장을 하시는데요

정말 포도맛이 예술이었던 맛이 아직도 입술에 남아있네요~~ㅎㅎㅎ

내년에는 꼬옥~~!!!

회원님의 포도맛을 보아야겠습니다~^^




                               


예방정비차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를 위해 예약후 마하모터스 에 방문을 주셨는데요

정비시공전 점검을 먼저 하엿습니다.

혹시나 마모가되어 있으면 안되니깐유~~


차량을 리프트에 올린후 전륜 바퀴를 굴려보니 정상적으로 프로펠라샤프트 가 구동이 되더라구요

그러면 스플라인기어가 완전히 마모는안된 상태 이라는것~!!


뒤쪽 후륜바퀴를 구동해주는 트랜스퍼 를 탈착을 하여보았습니다.

역쉬나~~

음~~다행이군요~~^^

마모가 어느정도는 이루어져 있지만 크게문제되지 않을정도 였습니다.

하지만~~조금 시간이 늦었다면 경제걱으로 손실을 보았을거로 추정이 되네요


위 포스트는 트랜스퍼 를 탈착후의 모습입니다.

트랜스퍼 탈착후회원님을 불러 마모상태를 확인시며 드리고~!!

이제 구리스도포 에 들어갑니다.




                               

위 포스트를 보시면 스플라인기어가 마모가 되어 녹가루가 상당하네요

다행히도 숫놈인 하이포이드기어 는 약간의 마모만 이루어져 주행하는데는 문제가되지를 않았습니다.

변속기 쪽인 암놈 디퍼런셜케이스 또한 아직 살아잇더라구유~~^^

살아있네~~ㅎㅎ




                                


내열구리스를 쳐묵여주기 위해서는 녹가루를 제거해 주어야 겠지요~

저 녹라루 정말 사람몸에 안좋아유~ㅠㅠ

에어로 깔끔하게 불어주고~!!






                                


변소기측 스플라인기어도(디퍼런셜케이스) 에어로 깔금히 청소를 하여주고~!!



                 

               



요렇게 내열구리스를 쳐묵쳐묵혀 줍니다.ㅎㅎ

내열구리의 장점은 열이 발생이 하여도 흘러내림을 (녹는점) 최소화 하여주고,

구리스역할을 오래토록 하여주는 장점에 있답니다.

그래서 요곳 만큼은 내열구리스를 쳐묵혀 준답니다~~ㅋㅋㅋ



         

                      



요렇게 변속기측도 내열구리스 를 쳐묵혀 줍니다.


스플라인기어 구리스 도포 예방정비 시기는 저는 이렇게 봅니다.

정비기사님들 마다 생각하는 시점이 다르겠지만 보통 6만킬로 에서 7만킬로 권장을 하여드립니다.

난중에 큰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려면 이정도 시기가 적정시가라 보여지네요


꼬옥~!!!!

스플라인기어구리스도포 는 예방정비라는 것 있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앗~!!!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는 4륜장착 차량에만 있다는것~!!

2륜은 안하셔도 된다는것 알고계셔요~~^^


이상으로 스플라인기어 구리스 도폼에 대해 포스트를 하여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마하모터스 는 정비상담은 홈페이지 정비상담란을 이용하여 주시면

빠른 답변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