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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올뉴카니발" 하체소음 으로 정비

차종: 올뉴카니발


증상: 방지턱주행시나 요철 주행시 하체에서 찌그덕 소음 발생


정비시공내역: (프론트) 로워암어셈블리 교환 + 스테이빌라이져링크 교환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그동안 모든회원님 잘계셨나요~~? ^^

이제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가 돌아왔네요

지는 며칠전 몸살로인해 거의 폐닉 상태 였답니다~~ㅠㅠ

모든 회원님 건강관리 잘하시기를 바라고요~~^^


오늘의 포스트는 올뉴카니발 차량의 하체 소음건에 대해 포스트를 하여보겠습니다.






이날~~이시간대에는 올뉴카니발 동호회 회원님들께서 방문을 주셨네요

현장 리프트가 올뉴카니발 차량으로 꽉 차있는 상태 이네요~^^


               

                


처음으로 올뉴카니발 차량이 리프트에 다 올라가있던 날 이었습니다.

먼저 마하모터스 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하면서 작업자 분들과 차량을 다른각도에서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지는 뭐하냐구유~~?

지도 일하면서 요렇게 짬 나는데루 사진을 찍는답니다~ㅎㅎㅎ




                                


탈거한 올뉴카니발 차량의 로워암어셈블리 입니다.

이렇게 외관상으로 보았을때는 별 문제가 없어 보이지요~~

하지만~~!!

요것 땜시 (로워암) 방지턱 주행시나 요철주행시 하체에서 찌그덕 소음이 올라왔답니다.




                                


탈거한 로워암을 장착한 드라이버로 힘을 가해 좌,우 로 제껴보았습니다.

그런데~~

요러한 모습을 보이네요

로워암부싱이 오래되면 딱딱해져 저렇게 부싱이 깨지는데요

저렇게 깨져 있다보니 타이어를 밑에서 받쳐주지를 못해 방지턱이나 요철 주행시 소음이 올라오죠




                                


다른각도 반대쪽으로 드라이버로 힘을 가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위 포스트처럼 똑같이 부싱이 깨져 있네요


차량의 타이어를 지탱해주는 부품은 크게 두가지로 나우어지는데요

첫번째는 로워암이 밑에서 타이어를 받쳐주는 역할을 하며,

또~~두번째 쇼바는 타이어를 위에서 잡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구조상~~~

위에서 잡아주는것보다 밑에서 받쳐주는 부품이 힘이 더 많이 가해지겠죠

사람이 살아가는 조직생활에서도 마찬가지 인거 같아요,,

밑에서 받쳐주는 부하직원들이 더 힘이 든다는것~!!

저는 자동차도 이와 똑같은 구조라 생각이 됩니다. 밑에서 받쳐주지를 못하면 위 쪽은 더 힘이 많이가

쇼바 또한 데미지가 가해지겠죠~~!!

말그대로 수명이 단축이 되고~!!!

설명을 참 뭐시기 같이 하네요~~ㅋㅋ



             

                  



일단 ~!!

로워암부싱이 크랙이 가다가 ~~~ 가다가 완전히 나가서 문제가 되면 위 포스트처럼 저렇게된답니다.

저 상태가 된다면 주행시 타이어휠이 흔들릴뿐더러 정상적인 주행이 어려우며 쇼바또한 문제가 발생이 된답니다.

위 포스트 의 로워암의 부싱은 완전히 out된 상태 입니다.

이러하기전 미리 처음 포스트처럼 로워암부싱이 크랙이 발생이 되었을때 교환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는것~!!!

알고 계시기리를 바랍니다.




                                


부품은 모두 모비스순정부품만을 사용합니다.

전에 어느분이 다른정비샵에서 하체정비를 하였는데도 동일한 소음이 난다해서 점검을 하여보니

사재로워암 으로 교환을 하셨더라구요

가격또한 정품값에 비해 더 많이 주시고~!!

제가 이 부분에 대해 뭐라는것은 아닙니다.

사제를 장착을 하였으면 고객에게는 있는그대로 사제부품을 장착을한다하고 승낙을 받고 정비를 하여야할부분으로 생각이됩니다.

고객은 당연히 정품인줄알고 정비를하고 제 값을 지불하였을 터인데 말이죠~!!!

(정비사님들 정비기술이 발전하려면 이러면 안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배워나갈 새내기 정비사님들한데

이러한문제로 누를 주지는 말아야 할부분이라 생각이되네요~^^)




                                



                                


이렇게 로워암어셈블리 와 스테이빌라이져링크 셋트 교환후 정비 완료후 시험운행을 거쳐

소음건이 개선되었다는것을 확인후 차량을 출고를 하여드렸답니다.


자동차의 하체소음건은 여러한 부분있답니다.

그러니 꼭~!!! 점검과 진단후 정비를 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하모터스 는 모든 정비상담은 마하모터스홈페이지 에서 정비상담을 하여드리고 있으니 꼬옥~~!!

홈페이지 정비상담란 을 이용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