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ko7379@naver.com 010 . 5851 . 1228

Gallery

Working Photo, Mach Motors Place, People



제목 #R엔진 흡기크리닝

엔진형식: #R엔진


정비시공내역: #흡기탈부착크리닝 #엔진밸브크리닝 #인젝터정밀크리닝(동와셔교환) #EGR쿨러크리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늘의 정비포스트는 R엔진 흡기크리닝 4종셋트 에 대해 디테일하게 포스트를 하여볼까 합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현재 R엔진 흡기크리닝 4종셋트 를 이벤트 진행중에 있으며, 흡기크리닝 4종셋트 품목 으로는

흡기탈부착크리닝 +엔진밸브크리닝+인젝터정밀크리닝(동와셔교환)+EGR쿨러크리닝

이렇게 4종셋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물으시더군요

정말 흡기크리닝과 인젝터크리닝 그리고 엔진밸브크리닝,,,,인젝터크리닝을 탈부착하여 20만원에

정비시공을 하여 주는것이 맞냐구~~???

넵 맞습니다~^^


자~그럼

디테일한 흡기탈부착크리닝 시공포스트 를 보실까요~~^^




위 포스트는 스포티지R 엔진 입니다.

먼저 흡기매니폴드 와 인젝터를 탈거한후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먼지도 자욱하게 쌓여있네요


마하모터스 고객님 이시라면 저런 먼지는 없어야 하겠지요,,








탈착한 흡기매니폴드 입니다.


흡기매니폴드 안에 카본누적이 겁나 많이되어 있네요..



마하모터스 에서는 흡기크리닝 권장 주기를 매 6만킬로 에서 7만킬로 크리닝권장주기 를 두는데요

보통 저희가 지금까지 보았을때는 이정도 킬로수가 적당한 주기라 생각이 되네요.

너무 빨리하면 금전적으로 많은비용이 발생이 되고,,,

너무 늦게 하면 차량 컨디션이 안좋아지겠지요..


단~~약간의 도로주행 여건과 운전습관에 따라 카본누적은 달라진다는점 알고 계셔요~~^^






EGR쿨러 입니다.

마하모터스 는 흡기4종셋트 크리닝시 EGR쿨러 도 같이 탈착을 하여 크리닝을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요녀석이 EGR밸브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하는 부품인데요...

저렇게 카본누적이 되어 있다면 쿨러작용을 제대루 못해 EGR밸브 수명이 단축되는 원인이기도 하답니다.




요녀석은~~~!

흡기매니폴드 앞에 장착이 되어있는 스로틀바디 입니다.

바디밸브에도 카본누적이 되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렇게 카본누적이 되면 밸브작동이 느릴뿐더러 더 나아가서는 밸브엑츄에이터 기어가 마모되는 현상까지 발생이 된답니다.






부스트압력센서 입니다.

부스트압력센서 에도 카본누적이 많이되어 있네요

부스트압력센서 는 흡기매니폴드 와 인터쿨러 내 압력을측정하는 센서 로 출력을 요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부품이 되겠습니다.

저희 마하모터스 는 흡기크리닝 시 부스트압력센서는 꼬옥~!!! 교환을 하여주십시요 하고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물론~!!

센서 크리닝을 할수도 있지만 센서이다보니 약품으로 크리닝시 에러가 발생이 되어 간혹~!!

계기판 엔진경고등과 출력부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흡기크리닝시 부스트압력센서 를 교환하면 부품대만 별도로 청구가 됩니다.




구형 EGR파이프 와~!!




개선품

EGR파이프 입니다.


요녀석으로 갈아 낑궈주시면 흡기매니폴드 초입에 카본누적이 상당히 방지가 된답니다.

현재출고 되는 R엔진 에서 유로6 차량에는 요녀석이 장착이 되어 있지요

2015년 이후 버전차량에는 EGR파이프 개선품이 장착이 되어 있답니다.(참고하셔유~~^^)




요렇게 흡기매니폴드 와 EGR쿨러 그리고 스로틀바디 가지 탈착하여

이제 크리닝에 들어간답니다.

자~~

보셨지요?

마하모터스 는 흡기크리닝시 탈착을 하여 크리닝을 하여준다는것~!!!








인젝터크리닝 포스트 입니다.

인젝터 또한 탈착을 하여 먼저 초음파크리닝 으로 인젝터팁 부분을 깔끔히 크리닝을 하여주고~!!

정밀진단장비에 장착을 하여 크리닝과 분사량 테스트를 하여준답니다.


흡기카본누적 크리닝도 중요한 정비시공 이지만 인젝터 또한 아주~!!매우~!!

중요한 부품 이지요~!!

인젝터는 엔진연소실로 연료를 분사해주는 장치로 정말루~!! 관리가 절실히 필요한 부품이랍니다.

위 글에 제가 크리닝주기를 적어두었을겁니다.

보통 6만킬로 에서 7만킬로 크리닝주기를 두는것이 적당하다고~!!

인젝터는 연료를 분사해주는 장치로 엔진연소실에 장착이 되어 있어 직,간접적으로 많은영향을 받는데요

그 영향의 원인이 연료가엔진연소실 에서 폭발시 열로 인해 인젝터동와셔 변형으로 압축압력 누설로 인젝터 고착이라는

크나큰 문제가 발생이 되면 더 나아가서는 인젝터를 고정시켜주는 클램프볼트가 엔진해드에 고착이되어 볼트가 열로 변형이되어

부러지는 문제가 발생이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크리닝만 하려다가 더 많은 비용이 지출이 되기도 하니~!!!

크리닝 주기를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하나,둘 탈착하여 정비시공을 완료하고~!!

엔진룸까지 깔끔히 크리닝을 하여주면 끝~!!!

아~~











한가지 더 팁을 드리겠습니다

흡기크리닝 시 인젝터크리닝 완료후 연료에어빼기 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요것 아주 ~상담히 중요한 순서 이랍니다.

간혹~!!

연료필터 라든가 다이하시면서 아니면 일반샵에서 연료라인 연료필터교환 이나 연료라인등을 정비시공후 요것을 하는지는 꼬옥~!!

지켜보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필수 라는것~!!

왜 그러냐구요~~!!


연료라인은 탈거를 하면 잔압이 빠지는데요 그 잔압을 유지시켜주기 위해서는 이렇게 스캐너로 연료에어빼기

작업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료라인 즉~!!연료고압펌프 에 데미지를 먹는다는것

요것이 한두번은 상관이 없겠지만 여러번 반복되면 고압펌프가 갈린다는것 ~!!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제 블로그 나 동호회게시판 고압펌프 포스트를 보시면 왜~!! 그래야 하는지를 아실겁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트는 이만~^^

이제 나이가 한살 더 쳐묵했다고 독수리타법으로 몇자 두드리면 손이 저려오네요,,ㅠㅠ

아~~젊은날이여


정비상담 이나 견적 문의는 마하모터스 홈페이지 정비상담란 이나 유선으로 답변을 드리고있으니

블로그는 보시는것으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