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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플라인기어 구리스" 왜 하는지~!!!

구동기형식: 4WD (전륜/후륜 구동차량)


증상: 1.#스플라인기어 마모 로 인해 주행시 좌회전이나 우회전 또는 유"U"턴시 소음발생

2. #후륜작동불량


원인: 스플라인기어 마모로 인해 트랜스퍼 작동불량으로 인해 후륜까지 미작동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트를 하여보네요

아~~!! 인사가 늦었습니다.

모든 회원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의 포스트는 스플라기어 마모로 인해 후륜이 작동불능 차량에대한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왜~!!

스플라인기어 에 구리스 도포를 왜~!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 차량은 싼타페DM 차량이지만 스플라인기어 는 모든 후륜4WD 차량에 장착이 되어있다는점~!!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위 차량은 처음 저희 마하모터스 방문 목적은 예방정비차원에서 스플라인기어에 구리스도포 를 하러 방문주신 회원님 이시랍니다.

그런데 정비를 들어가기전 점검을 하여보니 소음도 나고 후륜이 아에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점검을 하여보니

허거덕~~~ㅠㅠ


잘생긴 저희 마하모터스 팀장님 이시네요~ㅎㅎ

성격도좋고 아들바보 아빠 랍니다..ㅎㅎ

그옆은 저희 마하모터스 차과장님 이시구요~^^




트랜스퍼를 탈착하여보니 변속기안쪽 스플라인기어가 마모가 되었네요

붉은색 원안을 보시면 기어이빨이 마모가 엄청 많습니다.

저렇게 마모가 이루어져 있으니 주행시 좌,회전이나 우회전시 또는 유턴시 소음이 올라왔겠지요

소음이 나는 원인이 기어 이빨이 마모가되다보니 슬립이 발생되어 소음이 난답니다.

기어와기어가 정상적으로 맞물려있다면 슬립도 발생되지않고 소음도안날뿐더러 후륜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겠지요





요즘 #스플라인기어 구리스도포 예방정비로 많이들 오시는데

이러한 문제 #스플라인기어마모 가 많이들 발생이 되어있답니다.

위 포스트는 다른차량의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기어 마모가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마모로 인한 슬러지가 엄청시리 많은것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스플라인기어마모예방정비 구리스도포 는 매 7만킬로 에서 8만킬로 주기로 권장을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년식에 따라 반비례 하고요

주행거리 작아도 년식이 4년이 되었다면 한번쯤은 하여주는것이 경제적으로 좋다고 보네요




이렇게 #스플라인기어 가 마모가 되면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막대한 손실을 가져온답니다.

정비를 하기위해서 변속기 (미션)을 탈착을 하였습니다.


스플라인기어 구리스 도포 시공비는 143,000원 이지만 이렇게 기어가 마모가 이루어져 있다면

막대한 지출이 발생이 된답니다.




이것은~!!

튀어 나와 있네요

위 포스트 부품의 명칭은 트랜스퍼 입니다.

트랜스퍼의 하는 역할은 변속기에서 동력을 전달받아 후륜---> 프로펠라샤우드 로 동력을 전달시켜주는 부품 입니다.

4륜차량의 휴륜구동 동력전달 방식은

변속기 ---> 트랜스퍼 ---> 프로펠라샤우드 ---> 디퍼런셜 ---> 후륜타이어 이러한 식으로 동력이 전달이 된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이렇게 문제 발생이 되었는데 트랜스퍼는 어떠할까요~?




그래두~

이번 차량은 트랜스퍼 하이포드기어 는 조금 마모가 이루어져 있을뿐 양호한 편 이었답니다.

트랜스퍼쪽 하이포드기어 까지 마모가 되었다면,,,,ㅠㅠ


예방정비~!!

예방정비를 하시는 이유 아셨지요~~^^




위 포스트는 예전에 포스트를 하여둔것을 퍼와 올려드렸습니다.

이러한식으로 #스플라인기어구리스도포 예방정비를 하는것 이랍니다.

조금만~!!

조금의 시간과 비용만 투자하여 사전에 미리 문제점을 예방하는것 또한 좋은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