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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올뉴카니발" 흡기크리닝셋트/dpf크리닝

차종: 올뉴카니발


정비시공내역: 마하모터스 에서 이벤트진행중인 흡기4종셋트크리닝

#흡기탈부착크리닝 / #인젝터크리닝(동와셔교환) / #엔진밸브크리닝 #egr쿨러크리닝

#dpf탈착크리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 정비포스트는 카니발패밀리 회원님들께서 방문을 주셔서 흡기크리닝 과 dpf크리닝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현재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이벤트 품목은 흡기4종셋트탈부착크리닝 (흡기탈부착크리닝/인젝터크리닝/egr쿨러크리닝/엔진밸브크리닝) 과

dpf탈착크리닝 그리고 외부밸트셋트 와 엔진마운트,,등을 이벤트로 진행을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주신 패밀리회원님 들께서는 마하모터스 에서 진행중인 흡기4종셋트크리닝 과 dpf탈착크리닝 그리고 외

외부밸트셋트 정비시공을 하였습니다.




마하모터스 에 방문주신 올뉴카니발패밀리 회원님의 차량입니다.

리프트 좌,우 2대 이벤트진행중인 흡기4종셋트크리닝 과 dpf탈착크리닝 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정비시공을 시작해볼까요~^^




밋션오일 또한 이벤트 진행중이어서 미션오일 도 교환을 합니다.

미션오일 교환주기는 운행조건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7만킬로 에서 8만킬로 교환주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에 중고차를 구입하시고 저희 마하모터스에 방문주신 회원님이 있었답니다.

총누적거리수는 7만킬로 정도였는데 미션오일 배출하려보니 미션오일 오염이 많이 되어 있더라구요

오일배출구인 오일코크에 쇠가루도 많이 묻어있구요

미션오일 교환주기 : 7만킬로 ~ 8만킬로




제일먼저 들어가는 정비순서는 dpf탈착 입니다.

이유는 dpf를 먼저 탈착후 약품을 주입하여야 하기에 dpf를 먼저 탈착을 합니다.

dpf탈착후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위 포스트 붉은원안에 들어가있는 곳이 dpf가 장착되어 있는 자리 입니다.

dpf를 탈착후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dpf를 탈착을 하였으니 이제 흡기라인크리닝 에 들어갑니다.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를 탈거를 합니다.

인젝터의 역할은 엔진속으로 연료를 분사해주는 부품입니다.

요것또한 오래되면 엔진열로 (폭팔시열)인해 인젝터에 장착되어지는 동와셔가 변형이 이루어져 고가의부품을 파손시킬수있으며,

또한 엔진열로 인해 인젝터를 고정시켜주는 인젝터클램프볼트가 고착이되어 탈거시 부러지거나 나사산이 파손되어 나오는현상이

발생이된답니다.


흡기크리닝 과 인젝터크리닝 주기는 : 6만킬로 에서 7만킬로 내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 운행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는점 알고계세요~^^






위 포스트는 인젝터를 탈거하는 과정입니다.

보통 4기통기준 엔진에는 인젝터가 각 기통별로 1개씩 4개의 인젝터가 장착이 되어진답니다.


붉은원안에 들어가 있는 인젝터2개는 탈거하고 2개는 아직 탈거전의 포스트 입니다.

위 차량은 그래도 인젝터탈거시 #인젝터클램프볼트 가 정상적으로 풀려 정비시공이 순조로워네요~^^


카니발 차량에서 인젝터클램프볼트 파손이 많이 나오거든요~

인젝터가 보쉬타입으로 바뀌고 나서 폭팔되는힘이 더 쎄다보니 인젝터클램프볼트가 간혹~~고착되는경우가 발생이 된답니다.

크램프볼트 나사산이 파손되어나오거나 볼트가 부러지는경우에는 비용과시간이 더 발생이 되거든요~~ㅠㅠ


그래서~이러한 문제를 예방차 인젝터크리닝 주기를 6만킬로 ~ 7만킬로 생각하시라는 겁니다,~^^





#dpf 를 탈착을 하였으니 이제 크리닝에 들어갑니다.


dpf를 탈착하니 장착되어 있던 자리가 휭~하네요




#dpf탈착크리닝 과정 입니다.

먼저 1단계 약품을 주입하여 dpf내부에 쌓여있는 슬러지 카본,,등을 불려줍니다.

그냥 장비에 장착하여 고압으로 크리닝을 하게되면 잘 닦히지도 않을뿐더러 dpf파손으로도 이어진답니다.

어떤일이든 FM 으로 정비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이렇게 DPF내부에 약품을주입후 내부카본을 불려줍니다.

그런후~~




DPF크리닝전 마하모터스 장비의 잠점인 #차압검사 를 실시합니다.

차압검사를 하는 이유는 DPF크리닝전 내차의 DPF상태가 어떠한지 알수가 있답니다.

차압검사 를 하였더니 파형이 가르켜주네요~

정상적인 DPF가 아니라 DPF내부 카본이많이 쌓여있다는것을 알수가 있답니다.


그냥~~DPF탈착해서 크리닝이 끝났습니다. 요것이 아니라~!!

내차의 DPF상태가 어떠한지 알고 정비를한다면 얼마나좋을까요~~??

마하모터스의 모든정비는 투명하게 정비에 임하고 있답니다.




이제 본격으로 #DPF크리닝 에 들어갑니다.

에비크리닝을 실시하고 그다음 메인크리닝~!!




외부밸트 또한 정비완료후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든부품을 모비스순정부품으로 교환을 합니다.

정비후 부품상에 문제발생시나 정비하자시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비스순정부품 교환시)

2년에4만킬로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마하모터스는 상시 최선과노력을 다하고 문제발생시 고객님을 먼저 생각하는 업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