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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포티지R #오버히트

차종: #스포티지R


년식: 2014년식


킬로수: 170,000KM


증상: #냉각수온상승 #냉각수오버히트


정비시공내역: #엔진헤드교환 #헤드가스켓 #헤드볼트 #타이밍체인 #캠팔로우 #어져스트 #부동액순환크리닝 #엔진오일


안녕하세요

수원시권선구 에 위치한 #마하모터스 입니다.

어느덧 화사한 꽃이 피고 파아란 새싹이 돋아나는 봄 이 왔네요.

정비사들한데 가장 좋은 계절인 봄~봄~봄~~

누구나 다 그러하겠지만 저는 봄이 제일루다가 좋답니다.

산과들을 바라보며 무엇인가 힘 이 절로나는 계절 봄~!!

회원님들 께서도 만물이 돋아나는 봄의 기운을 만킥하시기를 바라며,

포스트를 하여보겠습니다~^^



이번 차량은 주행중 엔진열이 상승하여 #냉각수(부동액) 오버히트 현상이 발생되어 #마하모터스 에 정비의뢰를 한 차량이랍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온지는 한참되었지만 회원님께서 미루다가 정비를 하게되었는데요.

증상이 나온후 시간이너무 경과가되어 엔진실린더 또한 열화가 많이 발생이 되었네요


자동차의 엔진은 시동을걸면 엔진열이 발생이 되는데요

그~열을 식혀주기 위해서는 #부동액(냉각수) 라는 물질이 엔진속에 들어가 있답니다.

그러면 그 물질 #냉각수(부동액) 을 순환시켜주는 부품은 워더펌프 이구요,,

또한 냉각수라인 즉 #라디에터 그리고 냉각수를 강제적으로 식혀주는 #쿨링팬 이라는것이 장착이 되어 있답니다.


위 차량의 #오버히트 문제점은 #라디에터 에 장착되어있는 #쿨링팬 배선 문제로 인해 #라디에터쿨링팬 이 작동을 못하여

#엔진열이상승 하고 #오버히트현상 과 엔진에 크나큰 문제가 발생되었던 사례입니다.


자~그럼



포스트 를 보시겠습니다.



#마하모터스 를 믿고 정비를 의뢰하신 회원님의 차량입니다.

년식은 2014년식에 총누적거리수는 170,000킬로 가 달려가는 차량입니다.


차량은 관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조그만한 문제로 인해 고것이 빠른조치를 하여야 하는데 미루다~미루면 경제적으로 또는 시간적으로 크나큰 손실이 발생이 된다는것!

#마하모터스 는 방문하시는 모든고객님들 에게는 점검을통해 언제~어느시기에 정비를 하여주시라고 말씀을 드린답니다.

점검~!! 모든 기계의 부품은 점검을 통해 안전과 경제적손실 을 줄일수 있다는것!





정비소요시간은 약 5시간 정도의 정비시간을 갖고 정비에 들어갑니다.

정비품목 으로는 #엔진헤드 교환(리빌드품)

모비스순정부품 교환품목 :#타이밍체인셋트 교환 #오토레쉬셋트 교환 #헤드가스켓교환 #헤드볼트셋트교환

#엔진오일교환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타이밍카바(유로6) 교환 입니다.


#엔진헤드 부품은 리빌드 부품으로 교환을 합니다.

물론 모비스순정부품 이 좋지만서도 금액적으로 압박이 있으므로 리빌드 품으로 권장을 하여드렸습니다.

리빌드 품이라고 부품상에 문제가 되지 않으며, #마하모터스 에서는 리빌드부품도 1년에2만킬로 까지는 A/S를 하여드리고 있으며,



순정부품 에 한해서는 2년에4만킬로 까지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정비에 들어가기에 앞서 차량의 기스를 방지하기 위해

보호비닐루 다가 한번더 보호처리를 한다음에 카버를 덮고 정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실은~몇년전까지만 해도 비닐카바 를 안덮고 정비에 들어갔었는데,,,그럴때마다 한번씩 휀다도색에 스크레치가 간혹~!!

발생이되어 요로코롬~~비닐루다가 덧 씌운다음에 정비에 들어가고 있답니다~ㅜㅜ

잘못된것은 고쳐야지요~~^^





의미~~

저는 봄도타고 가을도 타고~~ 뉘미~~~

왜~이리 계절을 타는지 몰겄습니다..

그래서 마누라가 봄,,가을만되면 옆에서 지키고 있어유,,,암 것두 못하게,,ㅠㅠ





이제~ 일사불란 하게

정비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 는 자동차정비전문점 이니 요런것쯤이야~~~!!

#엔진헤드 를 탈착하여 보니 그동안 엔진오일관리 를 지대루 안하였는지

엔진내부 속이 #엔진오일슬러지 가 상당히 누적이 되어있네요.

#엔진오일 교환주기 꼬~옥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오일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물론 합성유가 좋지요!

그리고~~합성유 면서도 비씨지도않고 가성비좋은 #엔진오일 고걸루다가 오래타지말고,,,

자주 교환하여주는것~!! 고것이 좋다고 봅니다.

합성유면서도 비싸지도않고 가성비좋은 엔진오일!!! 루다가 자주 교환하여 줍시다.

왜~!!

그런지 요것슨~다음 오일 포스트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엔진헤드 도 탈착하고 #터보도 탈착하고 #dpf도 탈착하고~

엔진 주위에 장착되어있는 부품들을 탈착을 합니다.

교환할 부품은 페기통에 처 넣어부리고~!! 재 사용할부품은 따로 분리하여 크리닝도 하여주고~!!




요로코롬~~

#엔진실린더 만 냉겨놓고 모조리 작업에 걸리적 거리는것은 탈착을 하여줍니다.






#엔진밸브 를 작동시켜주는 #캠축 도 탈거 합니다.

#캠축 은 교환할 부품이 아니라 따로 분리를 하여주고 크리닝하여 재 장착을 합니다.






#엔진실린더 입니다.

위~구멍안에 보이는것이 #엔진피스톤 입니다.

#엔진실린더 에도 열화현상이 보이지만서두 안전한 주행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재사용을 합니다.






이제 문제되는 부품을 모조리 탈착을 하였으니

조립에 들어갑니다.


요것이 자동차의심장 입니다.

요로코롬~분해하니 별것 아닌것같쥬~~?

하지만 그렇지가 않다는것~!!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타이밍체인 부터 #오토레쉬셋트 까정 ~~

가스켓 까정 모조리~#모비스순정부품 으로 조립을 합니다.





#엔진헤드가스켓 입니다.

#마하모터스 는 순정부품 으로만 정비를 하여드리며, 작업후 문제시 2년에4만킬로 까지 무상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엔진의 전체 포스트 입니다.

아니쥐~~

#엔진헤드 만 탈착한 엔진포스트 입니다.

이제 하나,둘 조립에 들어갑니다.






엔진크리닝을 싸악~~한다음에~!!

#헤드 를 장착하여주고 요것저것 조립에 들어갑니다.

#엔진헤드 볼트의 토크는 규정에 맞게 조여야 차후 문제가 되지를 않습니다.

#토크렌치 와 각도기 를 번갈아가면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오토레쉬 셋트 인 #캠팔로우#어져스트 를 장착하여주고

엔진작업시 에는 이물질이 최대한 엔진속으로 들어가지 말아야 하기에 면장갑을 벗고 조립에 들어갑니다.









요로코롬~~

#오토레쉬 조립에 들어가면

#타이밍체인셋트 를 조립에 들어갑니다.








요로코롬~

#타이밍체인 또한 정확히 조립에 들어갑니다.

타이밍 마크가 불일치하면 다시 분해해야 하기에 꼼~꼼히 조립을 합니다.

안그럼~!!

다시 뜯어~!!!

주둥아리 에서 쌍 거시기도 나오죠~!!

아마추어여~~~~!!!






#터보차져 도 제조립을 하고~!!

엔진에 장착되어 있는 흡기매니폴드 또한 서비스루다가 깔끔히 크리닝을 하여 재장착을 합니다.

#마하모터스 에스는 정비시 서비스를 하여드릴것은 과감히 하여드립니다.


또 ~ 옛생각이 나네요~~ㅋㅋㅋ

예전에 지가 서비스를 영문으로 SBS 라구 적은적이 있어걸랑요~

지는 정말루 서비스 영문약자가 SBS인줄 알았는데,,,전에 어느여성분이 그러더라구요~

저기유~~!!

서비스 는요~~~~~SBS 가 아니라~~~ SVS 입니다~~!!

요러시더라구요~~지가 그래서 또 따졌지유~~서비스 가 으째 SVS 가 되냐구~~

으미~~쪼매 아니쥐~음청 얼굴이 빨개졌던 기억이 나네요.






마무리 단계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하나,둘 완벽하게 조립이 이루어졌는지 꼼꼼히 살펴봅니다.







#타이밍카바 또한 유로6 개선품으로 장착을 하여줍니다.


이렇게 마무리를 하고 차량에 엔진을 장착하여주고 나서 시동을 걸어주면~!!!

부우웅~~~~


#마하모터스 는 정비시 책임감과신뢰 를 바탕으로 정비에 임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내 애마부인 이 나~아퍼!!

이러면~~

#마하모터스 를 검색하여 상담주시면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