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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네시스DH하체소음

차종: #제네시스DH


정비시공내역: #외부벨트셋트 #점화플러그 #코일셋트 #하체정비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정비 포스트는 제네시스DH 차량이며, 정비시공은 소모품 위주 정비 와

하체소음 점검후 정비에 대한 포스트 입니다.







서울에서 #마하모터스 소식을 듣고 방문하신 고객님의 차량 입니다.







고객님께서 제일 애마의 가려운부분은 하체소음 이었답니다.

시험운행 과 점검을 하여보니 방지턱 주행시 또는 주행중제동시 상당히 많은 소음이 발생이 되었답니다.


자~그럼 그 소음이 원인이 무엇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아~그전에 소모품 부품이 교환주기가 넘어 교환을 한 포스트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든정비시 #모비스순정부품 만을 취급한다는것을 다시한번 공지하여드립니다.


위~차량에 들어갈 외부벨트셋트 부품과 점화플러그+코일셋트 부품 입니다.









벨트교환주기는 보통 7년에 12만킬로 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점검은 필수입니다.

매~엔진오일교환 시 마다 점검을하여 이상이 있는여부를 미리 파악한후 좀더 쓸쑤있는 부품은 좀더쓰고, 위태로운 부품은 바로 조치를 취하는것

고것이 점검 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점검!점검! 점검은 필수







소모품 부품 이기는 하나!

아주 중요한 외부벨트셋트교환 포스트 입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정비후 부품상에 문제 또는 정비의 문제시 2년에4만킬로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책임있는정비 를 약속드립니다.







#외부벨트교환#워더펌프#부동액은 꼬~옥 같이 교환을 하여주셔야 한다는것!!

알고 계시기들 바랍니다.



안그럼 2중적인 지출이 발생이 됩니다.







하체소음의 원인 부품입니다.

문제의 부품명칭은 #레터럴암어셈블리 입니다.

아주그냥~ #레터럴암부품이 아프다고 한지가 한참이 된거 같습니다.

사전에 미리 정비시 점검이 이루어졌다면 이렇게까지 문제는 되지 않았을까 하는생각도 듭니다.









#레터럴암 은 (좌,우) 똑같이 파손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싱은 고무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누적킬로수가 적어도 년식이 오래되다보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이 된답니다.

그러니 킬로수대비 년식대비 점검사항에 포함되어야 할 부품 입니다.









요것이~

#레터럴암 어셈블리 입니다.

제 역할을 하다하다 못하니 저렇게 쇠 부분도 마모가 심하네요

아마도 주행시 소음이 엄청시 많이 발생 되었을거며, 또한 저 부품으로 인해 주위에 장착되어있는

고가품인 오무기어(웜기어)또한 문제가 되었던 사례였습니다.

점검~!!

좀더 빨리 점검과진단이 이루어졌다면 큰 경제적손실을 막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하체부품#레터럴암어셈블리 (좌,우) 입니다.

포스트를 보시면 저렇게된 시간이 많이 흘렀다는것을 아실수 있을겁니다.

점검!

자동차도 점검 ! 사람도점검!!

아~그런데 뉘미 담배를 끊어야 하는데,,,죽겄네요,,ㅠㅠ









중요한 부품입니다.

아니~!!

안전한운행을 하기위해서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점검 하지구요~!!









교환한 하체 부품 입니다.

정비후 시험운행 완료후 마무리를 하여드렸습니다.

안전운행~!!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