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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연료고압펌프파손 #올뉴카니발시동꺼짐

차종: #올뉴카니발


증상: #시동꺼짐 #재시동불량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 정비포스트 는 #올뉴카니발 차량이며 #주행중시동꺼짐#재시동불량 으로 견인입고된 차량 이랍니다.

고객님께서 다른정비샵에 방문을 하셨는데 그곳에서 진단이 믿음이 안가 #경기도시흥 에서 저희

#마하모터스 소식을듣고 견인으로 입고를 주셨습니다.


차량이 도착후 점검을 하여보니 연료압 생성이 안되어더랍니다.

점검을 하여보니 역시나~!!


정말 무쟈게 다발적으로 나오는 원인 입니다.






#올뉴카니발 차량입니다.

총킬로수는 30만킬로가 넘은 차량이며, 그동안 정비를 해왔다고는 하는데~!!!

점검을 하여보니 한,두군데가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었답니다.


우선~#

#시동꺼짐#시동불량 의 원인이 먼저 이기에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문제의 원은 #고압펌프파손 으로 #시동성불량 의 원인 이었습니다.






위 차량은 약3일정도 시간을 같고 정비를 하였습니다.

1차적으로 #시동성불량 의 원인을 잡고 정비를 하였으며,



2차적으로 냉각수오버히트 문제로 2차 정비를 하는바램에 약 3일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주행중시동꺼짐#재시동불량 의 원인을잡고 견적을 드리고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고객님께서 일로인해 견인입고시 같이오신게 아니라 차량만 보내셨더구요

그래서 진단하고 견적은 통화로 이루어졌습니다.

유선으로 상담을 드렸지만 고객님께서 #마하모터스 를 전적으로 믿으시고 모든정비를 ok하여

정비를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으로 발주를 넣어 도착을 하였습니다.

단 인젝터만 리빌드부품 으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시동꺼짐/불량 교환품목: #연료고압펌프 #연료필터어셈블리 #연료탱크어셈블리 #인젝터4개(보쉬사/리빌드/팁교환부품)

서비스품목: #흡기탈부착크리닝 #egr쿨러크리닝 #커먼레일크리닝 #연료라인크리닝


이렇게 정비를 하였으며,

더 나아가서는 외부벨트셋트 또한 교환주기가 넘어 부품값만 추가후 교환을 하였습니다.


교환품목: #외부벨트셋트(워더펌프+부동액) #댐퍼풀리 #엔진마운트셋트 #로워암어셈블리(프론트) #활대링크

추가적으로 교환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미리 2차 정비가 들어갈수있다.

고지를 드렸습니다.

외부벨트 교환시 부동액(냉각수)가 하나두 없었으며, #부동액은순환시켜 주는 부품에서 #부동액누수 흔적이

발견되어 2차정비가 들어갈수 있다 고지를 한후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자~이제 그럼

포스트를 보실까요~~







#시동성불량의원인 인 문제의 부품을 탈착을 합니다.

정비는 신속/정확하게 이루어 집니다.

#흡기매니폴드#고압펌프 를 탈착을 하였습니다.





#EGR쿨러 도 탈착을 합니다.

크리닝은 모두 서비스 로 시공을 하여드렸습니다.

#마하모터스 는 동반정비로 이루어지는 정비는 견적추가를 안합니다.

해드릴수있는것은 해드립니다.


차후 문제가 될수있기에 #크랭크각센서 또한 교환을 권장하여드렸습니다.

#크랭크각센서 문제시?

#출력부족 #시동꺼짐 #시동불량 등이 발생이됩니다.

위 차량은 주행거리가 많은관계로 적극적으로 #크랭크각센서 교환을 권장하여 드렸습니다.

#크랭크각센서 교환(동반정비가 발생)





탈착한 #연료고압펌프 입니다.

이제 확인에 들어갑니다.

왜~~

뭐 땜시~!!

연료압이 안오르는지~!!

확인혀야줘~!!






의미~~

쇠가루가 상담히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러니



#연료고압펌프 내에서 연료압이 형성이 안되어 #시동성불량 이 나타난거죠~!








가까이 들이대어 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요즘 포스트를 하며 새로운것을 격었네요

지 포스트를 보고 여기저기 다른정비사님들이 공부를 많이 한다는것을~~ㅎㅎㅎ

저는 상관 읍습니다.

단~!!!

지 포스트는 퍼 가는것은 아니 되옵니다.

단~제글을 보고 배우셨다면 저는 같은정비사로 만족합니다.

솔직히~

감출것은 감추고 요러고싶은데,,,

제가 글을쓰는 목적은 정비사님들보다!

회원님들이 알고 계실부분은 알고 계시라고 포스트를 하는 부분이랍니다.

에쒸~~

넘어가자구요.






#연료고압펌프 에 장착되어있는 #인넷메터링밸브 입니다.

그동안 고생 많았다.








교환할 부품인 #인젝터어셈블리 입니다.

위 부품은 보쉬사 에서 공급되는 리빌드부품입니다.

저희 #마하모터스 는 일반리빌드부품인 아닌 #보쉬사 에서 공급되는 리빌드부품을 사용을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비스순정부픔 으로 교환을 하여도 되지만~~그럼 견적은 많이나올테고~!!

그렇다고~~위 부품이 문제가 있냐?

절대~!! 결코 한번도 문제가 된적은 없습니다.


또한~

#마하모터스 에서는 인젝터교환시 두가지 견적을 드립니다.

#인젝터교환시 #신품견적 & #리빌드부품견적 이렇게 견적을 드린답니다.


왜~!!

#보쉬사 에서 공급되는 #인젝터리빌드부품 이 좋냐~!!








궁금하시면 보여드려야죠~!!

저도 궁금하면 못참는성격이어서요~~




보이시나요~~?








일반 리빌드품은 영점조정만 하는 리빌드품 이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쉬사에서 공급되는 부품은 #인젝터팁 을 신품으로 교환을하고 당연지사 영점은 정확히맞추어 공급이되는 부품이랍니다.

프로는 프로를 알아본다.(캬~~명언도 나오네유~ㅋ)

뉘미~~

독수리타법 만 아니면 정말 프로인데,,,,ㅜㅜ








하체부품인 #로워암부싱 입니다.

차량을 전체적으로 점검을 하여보니 프론트 #로워암부싱이 깨져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아마두~

주행시 방지턱이나 요철주행시 하체에 소음이 많이 났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워암어셈블리 교환에 들어갑니다.







전체적이 #로워암어셈블리 포스트 입니다.

부싱은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이것또한 시간이 오래되면 고무재질이 경화가되어 딱딱해져

이렇게 깨짐현상이 발생되어 서스펜션 으로 재 역할을 못한답니다.

로워암의역할 은?

타이어를 밑에서 지탱주는 역할을하는데요

저렇게 부싱이 파손이되면 밑에서 아래에서 받쳐주지를 못해 #쇼바 에 무리가 많이간답니다.

기계부품도 사람과 동일하게 윈~WIN 하는 역할이 있답니다.




차후~쇼바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루다가 교환을 하셔야 한다고 권장하여드렸습니다.




부품을 하나,둘 포장에서 개봉을 하여 셋팅을 하였습니다.



#인젝터 만 제외후 모든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다시한번~!!

교환할 부품을 집합 함 시켜 보았습니다.

의미~~

손구락이 아퍼 오네유~~ㅜㅜ

올해들어 2021년에는 담배를 끊어 보려 하였구만~!!!

딸이 그러더라구요~

아빠 몸에서 쩐네 난다구~~ㅠㅠㅠㅠ

그래서 하루에 3~4번은 양치를 합니다.

그래두 나나봐유~~담배냄새~ㅠㅠ




지도 끊고 싶어유~!!!




#연료고압펌프 또한 모비스순정부품 으로 장착을 합니다.

신품이어서 그런지 땟깔이 아주그냥~~직이네요








기존장착되어있던 부품과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요것이~

#연료고압펌프 구나 알고계시기를 바랍니다~^^






#워더펌프 입니다.

그런데 쫌~거시기 하네요

녹색으로 묻어있구~~

원인은~?

워더펌프 가 오래되어 워더펌프에 장착되어 있는 일명 물뽕 에서 #부둥액누수 흔적 이랍니다.

요것땜시 2차 정비시공이 들어갔습니다.

왜냐구요~?

왜~~뭐 땜시 #워더펌프 만 교환을 하면되지!



뭐 댐시~??








교환할 부품인 #외부벨트셋트 입니다.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포스트에 #워더펌프어셈블리 도 보이네요






다시한번~!!

워더펌프: 부동액을 순환시켜주는 부품!

#부동액누수 가 되고있다. 누수가 되면 안되걸랑요.

부동액(냉각수)가 누수가 되더라도 빨리 발견을 하였으면 다행이지만~!!

너무늦게 발견한데 탈 이었답니다.


#부동액(냉각수)는 엔진열을 식혀(온도를내려줌)주는 역할인데 고것이 엔진속에 읍서~!!

그럼 기계는 계속작동을 하는데 열이 받겠지요

기계가 열이 받으면 부품에 치명타를 입는것은 사실이고~!!

그럼 제일먼저 약한 부분에 문제가 생긴답니다.

고것이~~그 부분이~

엔진헤드 이랍니다


요기까지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2차 정비시공으로 시동걸고 냉각수오버히트 가 발생이 되어 엔진헤드 정비를 하게 되었던 사례입니다.

c~~~~

처음부터 시동이 걸려있다면 바로 한꺼번에 정비에 들어가는데,,,c



또다시 다 뜯고 분해하고 뉘미~~~





이제 후다닥~~

포스트를 합니다.






#연료탱크 또한 신품으로 교환을 합니다.

왜~!!

청소해서 크리닝해서 재사용하믄 되지~~!!

뭐더루~~교환을 해?


저도 그러고 싶어유~

그런데 #연료탱크 내부는 연료가 출렁임을 방지하기 위해서 칸막이가 형성이 되어 있답니다.

아무리 청소를 하여도 쇠가루가 지대루 청소가 될까요~~???






차후 문제가 없도록 과감히 교환을 합니다.

필수품목 입니다.

#연료라인쇠가루발생시 필히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간혹 요것을 #연료탱크 를 크리닝만하고 #커먼레일어셈블리 를 교환을 하더라구요~!!

왜~~??

커먼레일은 크리닝만해도 되는것을 뭐더루 교환을 햐~~~c

#마하모터스 는 쇠가루 발생시 #연료탱크 는 꼬옥 교환을 하여도

#커먼레일어셈블리 는 분해후 크리닝후 재사용을 합니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연료탱크 와 신품으로 교환할 #연료탱크 입니다.


당연지사 연료탱크 내 #저압펌프 또한 크리닝후 재사용을 합니다.

이제~~불필요한 교환은 안해야 된다는것 알고 계시기들 바랍니다.








안채정 부장님이

나좀 도와줘~!!

요래 째려보고 있네요~~ㅋㅋㅋ

마지막으로 연료탱크를 올려서 조립하면 정비는 완료~!!





다들 바뻐서 다른일 하고 있으니

저를 째려 보네유

뭐~~사진찍고 있는 지가 도와야줘~~^^


안채정 부장님은 저와 10여년을 형&동생 으루다가 같이지내온 사이 이랍니다.

그런데 한번씩 겨 오르려 해유~~ㅋㅋ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 또한 장착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물론~~

그전에 헤드 또한 교환을 하였구요~

헤드교환시 저는 외부근무중이라 포스트를 못하였습니다.

안채정부장님이 사진을 찍어서 저한데 톡으로 보내주었는데~~~

지가 아직까지는 톡으로 사진을 pc루다가 저장하는것을 못혀유~

아니~~안해유~!!

고것까지하믄 머리에 쥐 날거 같아서요~~ㅎㅎ

하지만!

모든 작업과정은 사진으루다가 회원님한데 톡으로 전송을 하여드렸습니다~^^





엔진쪽은 이렇게 마무리를 하고~!!







하체 #로워암어셈블리 또한 교환을 하고~!!







(프론트) 좌,우 #로워암어셈블리 교환을 하였습니다.



정비완료후 마지막으루다 한컷~!!

고생하셨습니다.

아~포스트가 25장이 넘어가믄 겁나 힘들어유

어깨두 아프고 ,,손구락도 아프고,,,눈도 침침하고,,,,뒷골도 땡기고,,,,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