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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부동액순환크리닝 교환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 정비포스트 는 #부동액(냉각수)순환크리닝 정비 포스트 입니다.


부동액 교환주기는 차량 첯 출고후 4년 에서 5년후 #부동액(냉각수)교환 을 하며

그 후로는 매 점검후 2년에 한번씩 교환을 하여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아직~!!

#부동액(냉각수) 의 중요성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부동액(냉각수) 는 엔진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냉각수가 엔진속에 가만히 있는것이 아니라

냉각수를 엔진속에서 회전시켜주는 워더펌프 에 의해 엔진각계통에 순환을 하여 엔진열을 식혀 준답니다.

그런데 냉각수가 오래되면 어케 될까요?

왜~!!

엔진오일 은 자주 매 주기마다 교환하는것을 아시면서 부동액(냉각수)는 관리를 안하시나요~!!


오늘의 포스트는 부동액(냉각수)가 오래되어 단순하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장비로 부동액(냉각수)라인을

순환식으로 크리닝하여 교환을 하는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냉각수순환크리닝교환








포스트는 #스포티지r 차량이지만 다른차량도 매 한가지 이네요

부동액은 오래되면 엔진순환계통에서 이물질이 발생이 된답니다.

또한~

열로 인해 엔진오일이 산화되면 슬러지가 남듯이 부동액(냉각수) 또한 슬러지가 발생이 되어



냉각순환계통에 문제가 되어 냉각수흐름을 막아 크나큰 경제적 손실이 발생이 되기도 한답니다.







위 부품은 다른차량의 포스트 입니다.

위 차량 또한 부동액 교환시기가 오래되어 냉각수를 순환시켜주는 워더펌프에서 부동액누수가 발생이되어

엔진에 크나큰 손실이 발생되었던 부품입니다.


냉각계통에 이물질이 쌓이다 쌓이다 보면 결국에는 약한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자동차와 (기계와) 사람또한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람은 피는 교환을 못하지만 자동차의 모든부품은 교환을 하는 부품 이랍니다. 즉~~

사전에 미연에 예방을 할수가 있다는 것이지요.

뭐~사람도 관리만 잘하면 동맥경화나~~

에쒸~~기계 야기 하다가 또 삼천포로 빠지네요

여하튼 관리~!!


전에 아는사람이 그러더라구요

제 글 포스트를 읽어보고 왜 잘나다가다 삼천포로 빠지냐구~ 뜬금없이~!!(갑자기 말한 사람이 생각이 나네요.)








와~~

#마하모터스 안채정부장님 이네요~ㅎㅎ

또~~

어느분이 그러시더라구요~

대표님께서 직접 정비도 하시고,,,포스트도 직접 작성하시냐구,,?

넵~!!!

저도 정비하고 지가 직접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지가 할일은 지가 합니다...요래 말씀드린적이 있어네요~~ㅎㅎ

아마두~~지 얼굴(뺀질이 처럼 보이나봐유) 보고 그 말씀을 하신듯~ㅜㅜ


여하튼~~저도 일 많이 합니다~~^^








위 차량은 부동액 교환주기가 넘어서 냉각라인에 오염이 많이 되어 있더라구요

좀다 지나면 냉가계통에 문제가 되기에 부동액교환시 #부동액순환크리닝 을 권장하여 드렸습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현재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은 부동액 교환시마다 해주는것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부동액교환주기는 차량출고 4년~5년후 첯 교환

그리고~~2년으로 점검후교환 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시간은 차종에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 30~40분 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 는 간단하게 #부동액교환 #부동액순환크리닝교환 에 대해 포스트를 하여보았습니다.

#부동액 #냉각수 도 차량에서 중요한 부품이다는것을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