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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포티지R #출력부족 #엔진경고등



차종: 스포티지R


증상: #출력부족#엔진경고등발생


원인:#VGT엑츄에이터 #흡기카본누적발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늘의 정비 포스트는 #스포티지R 차량이며 증상은 #엔진경고등발생#출력부족 이 발생하여

#마하모터스 에 입고되어 점검과진단후 정비를 한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터보VGT엑츄에이터 가 문제가 되면 #엔진경고등 이 발생이 되며, 또한 #출력부족 이 발생이 됩니다.






점검을 하여보니 #터보차져VGT엑츄에이터 작동불량의 원인이며

또한 #흡기매니폴드내에 #카본누적 의 원인이었습니다.










#터보차져VGT엑츄에이터 입니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부품과 모비스순정부품 을 포스트 하여보았습니다.

#VGT엑츄에이터는 단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차종에 따라 #VGT엑츄에이터 교환을 단품으로 교환하는 차량도 있고

#터보차져어셈블리 교환을 하는 차량이 있답니다.

하지만~

#스포티지R 차량은 # VGT엑츄에이터 문제시 단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위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요즘 모비스에서 파업으로 인해 몇달째 부품수급이 안되는 실정이네요

하루빨리 정상적으로 돌아와 소비자들이 불편한 일이 없도록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터보차져VGT엑츄에이터 문제가 되는 원인은 많이 있겠지만

#흡기매니폴드카본 누적으로 인해 #VGT엑츄에이터 가 망가지는 경우가 더러 발생이 됩니다.

이유는~~??


#터보차져는 매~작동하는것이 아니랍니다.

악셀폐달 조건에 따라 작동을 하는데요

보통 주행시 RPM이 1500RPM 에서 2000RPM내에 작동을 한답니다.

순간적인 가속력~!! 고것을 위해서 #터보차져 라는 부품을 달아놓는것 이지요.


그런데~

#터보차져 에서는 순간적인 과급을 내고 있는데 공기의 흐름이 안좋다면 어떻게 될까요~

LOCK현상이 발생이 된답니다.

쉽게 말해서 양쪽이 뚫린 파이프를 입에대고 후~하고 불었을때 파이프 안쪽이 안막혀 있다면 입으로 분 공기가 원할히 빠져 나가겠지요

그런데~

파이프가 막혀 있다면 공기가 반대방향 으로 나올까요?

아마~~주둥아리만 아프고 혈압만 올라갈겁니다.

(비유도 참 거시기 하게 하네유~~^^;;)

여하튼 쉽게 말씀드려서

위 와같은 원리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포스트를 보시면 #흡기매니폴드에 카본 누적이 많은것 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요것이 요~~카본이 하루고,,,,이틀이고,,,,한달이고,,몇달이고,,,,방치가 되어 있다면

터보차져는 이렇게 생각을 할겁니다.

뉘미~~~

나는 졸라일하고 있는데,,,뭔가 좀~~복지좀 해줘야 되는거 아님~!!!




요렇게 생각하며, 결국은 고장을 내는것 이지요~!!






#출력부족 의 원인과 #엔진경고등 의 원인은 #VGT엑츄에이터 이지만~!!

#VGT엑츄이터가 고장난 원인은 #흡기매니폴드내에카본누적 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VGT엑츄에이터 가 오래되서 아니면~!! 다른문제도 있을수 있겠구요.








오늘의 차량은

#VGT엑츄에이터 교환과 #마하모터스 에서 진행하고있는 이벤트 #흡기4종셋트크리닝 을 같이 정비를 합니다.

#마하모터스 에서 진행하는 #흡기4종셋트크리닝 이벤트 는~~~

#흡기탈부착크리닝 #흡기밸브크리닝 #인젝터정밀진단크리닝(도와셔교환) #EGR쿨러크리닝 이렇게 4종셋트크리닝 을

저렴한 가격인 이벤트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 포스트는 교환할 부품인 #부스트압력센서#EGR파이프 입니다.









#흡기매니폴드 를 탈착한 포스트 입니다.

#흡기매니폴드 를 탈착하니 저렇게 #엔진흡기밸브구멍#EGR쿨러 가 나오네요












요거슨~~

#스로틀바디 입니다.

#스로틀바디 내에도 카본누적이 많습니다.

죠렇게~카본누적이 되어 있으면 바디밸브가 원활히 작동을 못해 결국에는 모터가 망가지는 사례까지 발생이 된답니다.

위 차량은 카본크리닝 후 재장착을 하였습니다.










탈착한 #EGR쿨러 입니다.




#EGR쿨러 를 분해하여보니 안쪽에도 상담히 #카본누적 이 되어 있네요.









요렇게~




#EGR쿨러 에 장착되어있는 #바이페스밸브 또한 크리닝을 하여줍니다.







#EGR쿨러 도 깔끔히 크리닝을 하여주고요

예전 수입차량인 B사에서 문제도많고 탈도많은 #EGR쿨러 입니다.

모양은 다르지만 #EGR쿨러 의 원리는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흡기매니폴드 또한 깨끗하게 크리닝을 하여줍니다.

#마하모터스 는 크리닝시 모든부품은 현장에서 탈착하여 현장에서 크리닝을 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왜 빠르지 의문을 갖고계시다가

저희 마하모터스 현장에 와서 정비하는것을 직접보시고는 다들 그러시더군요~

아~!!! 이래서 정비소요시간이 빠르구나~!!!

이제 손구락 아퍼서 더~~설명 안할랍니다.

오셔서 직접 느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인젝터 또한 탈착하여 전용장비로 #인젝터정밀진단크리닝 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 는 전문점이니 그에 맞는 장비는 구비를 하고 있답니다.

#초음파크리닝 과 동와셔만 교환후 크리닝 끝났습니다, 가 아닌~~!!

#인젝터크리닝 전용장비로 인젝터내부이물질까지 빼주어야 #인젝터크리닝 을 하였다 하겠지요

위 포스트는 처음 장비로 크리닝후 #분사량테스트 를 하고 있는 포스프 입니다.


그런데~~

쫌~거시기 하게 인젝터에서 연료가 분사가 되네요~ㅜㅜ

그래서~!!









한번이고 두번이고 #인젝터크리닝 전용장비로 몇번이고 크리닝에 들어갑니다.

결국에는 #인젝터내부 이물질이 얼추 나왔는지 정상적인 분사량이 보이네요.


이렇게 #마하모터스 에서는 #인젝터크리닝#인젝터정밀진단크리닝 을 하여드립니다.

그리고~

#인젝터동와셔 는 기본적으루다가 신품으로 교환을 하여드립니다.









이렇게 정비가 완료되면

엔진룸 또한 지저분한 상태로 출고를 하는게 아니라 먼지며,이물질을 약품으로 크리닝후 출고를 하여드립니다.


뉘미~~그런데

#vgt엑츄에이터 문제로 포스트를 하면서 #마하모터스 홍보 하고 있네요,^^;;


여하튼~~!!

#터보차져vgt엑츄에이터 망가짐의 원인은 # vgt엑츄에이터 노후 문제의 원인도 있지만

#흡기매니폴드내에카본누적 으로 #vgt엑츄에이터 수명이 단축된다는것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