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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포티지R#엔진소음

차종: #스포티지R


년식: 2012년식


주행거리: 104,000킬로


증상: 착착착~~거리는 엔진소음발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늘의 정비포스트는 아이들시 정차시 엔진소음으로 인해 점검후진단하여 정비를 한 포스트 입니다.

회원님께서는 저희 #마하모터스#엔진소음 으로 이벤트 진행중인 #흡기크리닝4종셋트 를 예약하고 방문을 주셨더랍니다.

점검을 하여보니 흡기관련카본으로 인한 엔진소음이 아니고 엔진내부 타이밍체인 이 떨리는 증상이었습니다.


회원님에게 이렇게 말씀 드렸습니다.

흡기크리닝은 왜~!! 하시는거죠?

이러니 엔진소음이 너무심해 #흡기크리닝 을 하면 나아질성 싶어 해보고싶다고 하더군요

전혀~!!

#흡기카본누적 과 지금소음의 원인은 전혀 무관합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 정확히 점검과진단하고 견적까지 산출하여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자~그럼 소음의 원인이 무엇인지 보실까요~









정비에 들어가고 있느느 #마하모터스 차승현과장님 이십니다.

#마하모터스 와 함께한지 어언 3년이 라는 시간이 흘러가네요

나이는 20대 후반이지만 정말 순수하고 자기일에 충실히 열심히 노력하는 친구 입니다..^^


아~ 포스트를 하여고 휴대폰사진을 열심히 들이대고 있는데 고객님께서 옆에서 하시는 말씀~!!

저~초상권 있는데요~~

이러시더군요~~ㅋㅋㅋ

그래서 제가 이랬죠



번호판도 안나오고 고객님 사진도 안나오게 뽀샵처리 잘할겁니다..ㅎㅎㅎㅎㅎㅎ







저의 포스트기본 앞,뒤 옆구리 뒷방댕이 죄다 먼저 올리는 센스~~~ㅋㅋㅋ








열심히 엔진을 분해 합니다

아~엔진을 분해 하는게 아니라 #타이밍체인 부터 #캠축 그리고 #오토레쉬 까정 죄다 분해를 합니다.

그래야만 고객님에게 문제점을 보여드릴수 있으니깐요~^^

그 문제점이 그 #소음의원인 이 무엇일까요~?

지도궁금하네유~~ㅎㅎㅎ









#흡기매니폴드 내에 카본도 상당히 많이 누적이되어있어 흡기크리닝에 들어갑니다.

위 포스트는 #흡기매니폴드#EGR쿨러크리닝을 위해 탈착한 포스트 입니다.








엔진에 장착되어있는 #캠축 이며 #오토레쉬 그리고 #타이밍체인까지 탈착하니

하벌나게 휭~하네유







탈착한 #흡기매니폴드 입니다.

#흡기에카본 누적이 상담합니다.

그동안 크리닝을 한번도 안하셨더라구요

아마도~#연비와출력 부분에서 차가 나 힘들어~~~요렇게 투정을 부렸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살며시 드네유~ㅎㅎ








탈착한 부품들입니다.

그리고 교환할 부품들이기에 이 부품은 죄다 패기처분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든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만을 취급을 합니다.

간혹~일부품목만 리빌드품을 사용을 합니다만,,,그 이유는

현대모비스 에서 부품공급은 되지만 지랄맞게 어셈블리로 공급이되어 쓰질데기없는 지출이 많이 발생이되어

부득이한 부품은 리빌드부품을 사용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A/S가 안되는거아녀?

아니죠~!! 그거슨 절대루 아랍니다,,,^^

#마하모터스 에서 정비후에는 부품상에문제시나 작업자의실수시 A/S처리는 깔끔하게 진행이 됩니다.



그만큼 철두철미 하게 정비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단언컨데 말씀을 드립니다.







탈거한 #캠축브라켓#캠축 입니다.

여기 위 부품에 문제가 있답니다.

솔직히 ~ 제 포스트를 고객님과회원님들께서도 보시지만 다른정비사님들도 보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기술에대해서 모든분들 에게 공유를 하는 마인드 이랍니다.

그러니 저의 회사에 입사 하는 기사님들도 빠른 정비습득을 할수있는 부분이구요~^^

뭐~기술을가지고 있다가 죽을때 싸질머져서 가지고갈것도 아니구 말이죠,,ㅎㅎㅎ




자~그럼 그 원인이 뭐 땜시~!!!







다시한번~

#캠축캐리어 입니다.

#캠축캐리어

두번 말씀을 드렸습니다..ㅎㅎ








이거슨~~


#캠축 입니다.

캠축의 양정은 회전시 오토레쉬를 작동하여 엔진밸브를 작동시켜 주는 초기 부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캠축위 재질은 강철이구요

#강철

주물로 이루어진 #강철(?)

뭐~~일단 비철은 아니니 강철이라고 표현을 하겠습니다.ㅎㅎ


지가 또 #캠축의 재질을 말씀 드렸습니다 재질이 철 이라구요~!!!

여기도 답이 있답니다..^^









다시한번 위 포스트와 다른사진 입니다.

붉은원안을 자세히 보시기를 바랍니다.












캠축의 양정이 틀리다는것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저거슨 저 흔적은(검은) 마모가 된게 아니라 캠축이 회전시 저렇게 표시가 난겁니다.

그렇다고 캠축을 교환을 하여야되냐???

아닙니다.

좀전에 지가 말씀을 드렸듯이 #캠축의재질을 #철 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물론~철도 가혹한조건 에서는 마모가 되겠지요.

하지만~ 지금정비하는차량의 소음의 원인이 #캠축 이 아니라는것~!!!







다시한번~~

요거슨 흡기쪽 캠축 입니다.

어~이상하네~!!

배기쪽 캠축과 흡기쪽캠축이 마모(?)된 흔적이 다르네..

왜 그러지?

뭐 땜시,,,참고로 양정의흔적은 센터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여기까지~!!

참고로 제 포스트를 보시면 소음건에대한 원인이 있을겁니다.^^

이제 답은 보시는분들께서,,ㅎㅎㅎ









교환할 부품인 #오토레쉬 부품입니다.

요것이 캠축이 회전하여 #캠팔로우 를 작동시켜주면 엔진밸브가 작동을 한답니다.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메인정비사님 께서 작업이 수얼하게 이루어지도록 어시스트작업자 가 자렇게 포장을 개봉하여

엔진오일에 살며시 담가둔거랍니다.








요것 또한 교환할 부품입니다.

#외부벨트셋트#타이밍체인셋트 이렇게 박스를 개봉하여 작업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살며시 셋팅을 하여둔겁니다.

이렇게 어시스트작업자가 해주면 정비시 많은 시간이 단축이 되구요

이렇게 #마하모터스 의 모든분들은 손과발이 그리고 생각이 척척~~맞도록 하여 실수를 최대한으로 줄이며

정비에 임하고 있습니다~!!!



정비 완료후 고객님께서 만족하여 출고를 하여드렸습니다.

회원님~~~초상권침해 안되게 포스트 하여드렸습니다~~^^




이상으로 끝.



마하모터스 의 모든정비상담은 유선이나 홈페이지 정비상담란 글로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빠른답변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답글의글은 다소시간이 걸리는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