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ko7379@naver.com 010 . 5851 . 1228

Gallery

Working Photo, Mach Motors Place, People



제목 #싼타페dm연료고압펌프 파손

차종: #싼타페dm


년식: 2013년식


원인: #연료고압펌프 파손으로 #시동꺼짐#시동불능 으로 견인입고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마하모터스 는 수원시 위치해 있으며, 대표 와 직원분들 모두 정비사 입니다.

대표라고 책상에만 있는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정비를하며 공부하는 업체이니 믿고 맡겨주세용~~^^


이번 정비포스트 는 인천에서 견인입고 된 차량입니다.

인천에서 시간만 허비하고 고객님께서 믿음이 안간다고 저희 #마하모터스 에 정비 의뢰를 하여 견인입고하여

정비를 한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자 그럼~

#시동꺼짐#시동불능 의 원이니 무엇인지 보시겠습니다.







장마기 지속되는날 유선으로 연락이 왔었습니다.

차량증상과 견적을 상담드렸습니다.

유선으로 상담을 하여보니 시동꺼짐이 발생이 되었으며, 재 시동불능 이라합니다.

음~~원인은 몇가지 있을거라 말씀을 드립니다.

그쪽(?)을 확인하여 보세요

하고 상담을 마무리지었더랍니다.

그런데 재 상담이 들어왔구요

견적(?)이 멀마나 나오냐? 재 상담을 드렸습니다.


결정적인게 그쪽업체에서 진단도 제대루 못하고 견적까지 엄청나온다고 실망과믿음이 안간다고

저희 마하모터스에서 정비를 하고싶다고 의뢰를 하였습니다.


차량은 인천에서 견인입고를 하였으며 본격적으로 점검에 들어갑니다.

스캔을 물려보니 연료압이 전혀 없는것을 확인을하고

점검에 들어갑니다.


자~~!!

#시동꺼짐#시동불능 의 원이니 무엇인지 보실까요~~?

정말 말도많고 탈도 많은 그놈(?)








견인입고 가 되었으니 차량이 시동이 걸리지를 않습니다.

직원분들 불러모아 차량을 현장 안쪽으로 밀어 넣습니다..ㅎㅎ







점검을 하나,둘 들어갑니다.

시동꺼짐 과 시동불능 의 원인은 많이 있기에 세심히 점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연료고압펌프 문제로 진단을 내렸습니다.









연료고압펌프 를 확인하여보니 이미~

연료고압펌프 가 마모가 되어 쇠가루가 엄청시리 많이 돌아버렸네요

이렇게 되면 연료고압펌프 는 사용을 못할뿐더러 연료라인~즉~!!

연료를 분사하여주는 #인젝터 #연료필터 #연료탱크 는 기본적으로 교환을 하여주어야 한답니다.







다시한번~!!

탈착한 #연료고압펌프 를 포스트 하여보았습니다.

#연료고압펌프 의 역할 ??

엄청시리 소중한 부품 입니다.

가솔린차량 이나 디젤차량은 연료펌프 라는것이 장착이 되어져 있는데요

여기서 저압펌프 냐 고압펌프 냐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디젤차량 은 연료고압펌프 말도많고 문제도많은 부품 입니다.

앗~!!

옛생각이 나네요

저희 아부지가 하시는 말씀

말도많고 탈도많은 눔 이라는 말씀~! 소시적에 엄청시리 많이들었죠~~ㅜㅜ

하지만 그 잔소리가 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한번씩 아버님 생각이문득문득 나네요


또~!

야기가 삼천포 로 빠져 부렸네요~ㅎㅎ

아~삼천포 하니 옛생각이 또 나네요

노랫말도 있지요~~삼천포로 갈까요~~영등포로 갈까요~~

이런 노래말때문에 예전에 군대다녀와서 삼천포에 가서 일주일정도 개기다가 온적도 있어네요,,ㅎㅎ


여하튼~!!

탈도 많은 #연료고압펌프







연료고압펌프 가 사망을 하였으니

신품으로 정비에 들어갑니다.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연료고압펌프 가 작동을 못하면 연료압이 생성이 안되어 엔진에 연료를분사해주는 인젝터에서 연료분사를 하지를 못한답니다.

그러니 시동이 안걸리는 거구요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연료고압펌프 와 신품 연료고압펌프 입니다.









이번정비는 연료고압펌프 뿐만 아니라 연료라인 부품을 몇가지 교환을 합니다.

#연료고압펌프 #인젝터 #연료필터 #연료탱크

이렇게 교환을 합니다.


왜~!! 연료고압펌프 만 교환을 하면되지 왜~!!

뭐 땜시 교환을 하냐?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을겁니다..ㅎㅎ

저 도 같은 생각 이니까요~~^^


위 포스트 는 연료고압펌프 를 엔진에서 탈착한포스트 입니다.








탈착을 하였으니 이제~!!

모비스순정부품으로 장착을 합니다.

마하모터스 에서 정비후 부품상이나 정비에대해 이상이 있을시 2년에4만킬로

무상으로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단~!!! 재생품은 A/S기간이 짧습니다.)







요로코롬~!!

#연료고압펌프 를 장착을 합니다.








그리고 인젝터를 교환을 합니다.

인젝터 는 연료를 분사해주는 부품 입니다.

그런데 뉘미~~왜 교환을 하지???

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자~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연료의흐름 순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연료탱크 -> #연료필터 -> #연료고압펌프 -> #커먼레일 -> #인젝터 순 그리고 다시 연료가 ---> 연료탱크 순으로 리플레이 됩니다.

요로코롬 연료탱크 에서부터 인젝터까지 연료를 분사를 하여줍니다.


다시말해~

연료가 분사해주고 인젝터에서 남은 연료가 리턴되어 연료탱크로 돌아가는것 이지요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 입니다.

쇠가루가 미세하다보니 인젝터내에도 쇠가루가 침전되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인젝터도 교환을 합니다.


위 인젝터는 보쉬사 에서 리빌드로 공급이되는 리빌드품 인젝터 입니다.

A/S률이 없는 부품이며, 인젝터팁도 신품으로 교환이 되어나오는 부품이 되겠습니다.

요~ 부품만 리빌드 품으로 사용을 합니다.

신품인젝터는 비싸요~ㅜㅜ








요로코롬~!!

엔진라인은 조립이 끝납니다.

연료고압펌프 교환 과 연료를 분사해주는 인젝터교환 그리고~!!









차량은 올려 연료탱크를 교환을 합니다.

에이~~

연료탱크는 크리닝하고 재사용을 하면 되지~!! 뭐더루 교환을 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왜~!! 교환을 할까요?

연료탱크 안에는 연료가 출러임을 방지하기 위해 막이 형성되어 있답니다.

연료탱크 구조상 아무리 청소를 한다고 하여도 지대루 청소가 될까요~~??

절대루 안됩니다.

그리고 또 다시 재 발생이 되기때문에 연료탱크도 같이 교환을 합니다.







연료탱크 입니다.

연료탱크 도 신품으로 교환을 합니다.







전에 쇠가루로 인해 #연료탱크 를 몇번이나 크리닝을 해보았지만 역시나~!!

이더라구요~ㅜㅜ













이렇게 #연료고압펌프 파손으로 쇠가루 형성이 되면 교환 품목으로는

연료고압펌프 +인젝터 +연료필터 +연료탱크 4가지를 교환을 합니다.

#커먼레일 과 연료탱크내에 있는 #연료저압펌프 는 크리닝을 하여 재사용을 합니다.

위 부품은 문제가 없기에 크리닝후 재사용을 하였습니다.








#연료필터 또한 어셈블리 로 교환을 합니다.


그런후~!!
















스캔으로 #연료에이빼기 를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마하모터스는 성실히 노력하고 정비 하는 업체이오니,,

언제든지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마하모터스 홈페이지 정비상담란 이나 유선으로 문의를 주시면 성실히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