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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랜져hg 디젤 #dpf경고등 발생

차종 : #그랜져hg


증상: #dpf경고등 발생


원인: #dpf내부 녹음으로 인해 백화현상 발생으로 지속적인 엔진경고등발생


증상: #dpf문제로인해 출력부족발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두달가까이 장마로인해 물난리가 나더니 잠잠하던 코로나가 또다시 문제가 되네요

모든 회원님 건강관리 잘하시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트를 올려봅니다.


오늘의 포스트는 그랜져hg 디젤 차량입니다.

엔진경고등으로 인해 현대지정업체 를 몇번씩 방문을 하시고 문제가 개선되지를 않아 저희 #마하모터스

정비를 의뢰한 차량의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왜~!!

뭐 땜시 #엔진경고등 이 발생이 되고 #출력부족 이 나왔는지 보겠습니다.









평택에서 수원 마하모터스 에 방문주신 회원님의 애마 입니다.

회원님께서 정비하고 계시는 모습을 정비하다 말고 뒤로 살며시가서 도촬을 하여보았습니다..ㅎㅎ





전날 방문을 주셨는데,,,

dpf부품 수급이 안되어 긴급발주를 넣고 하루정도 기다린 다음에 정비를 하였네요,,ㅜ

부품이 워낙 고가품 이다보니 모비스대리점 에서도 부품재고를 안고가지를 않나 봅니다.

그래두~~한,두개는 안고가지 하는 마음이~~ c~ㅎㅎ







dpf크리닝으로 방문을 주셨는데 점검을 하여보니 경고등이 발생이 되어있었으며,

dpf효율저하 로 문제가 되는 차량이었습니다.

일단은 점검이 먼저 입니다.

크리닝으로 가능하면 크리닝만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경우는 금전적인 손해만 발생이 됩니다.


위 포스트 는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dpf내부 모습입니다.

정상적인 차량이라면 붉은 화살표가 가리키는곳이 저렇게 매연이 없어야 합니다.











다시한번~!!

휴대폰카메라를 들이대어 보았습니다.

dpf내부를 보시면 희끗한게 보이실겁니다.

저런현상은 dpf내부가 녹아서 저러한현상이 발생이 된답니다.

그리고 또한~ dpf가 제역할을 못하니 out쪽 라인 에 검은매연이 묻어나오는 것 이구요.


dpf내부가 녹거나 파손이 되었다면 아무리 dpf크리닝을 하여도 똑같다는 말 입니다.

dpf크리닝은 문제되는것을 정상적으로 하여주는것이 아니라~!!

예방정비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dpf크리닝 권장주기를 8만킬로 정도에 크리닝 권장주기로 권해 드립니다.

(단~! 운행조건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는점 참고바랍니다.)








탈거한 dpf입니다.

요것은 크리닝을 하여도 문제가 되기에 패기처분에 들어갑니다.







모비스에 주문한 부품이 수급이 되었습니다.

#dpf어셈블리 와 dpf에 장착되어지는 센서류도 교환을 합니다.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신품이라서 그런지 때갈이 틀리네요~ㅋㅋ







#그랜져hg 차량의 dpf에 장착되어지는 센서는 4개가 장착이 되어집니다.

#배기온도센서 2개 #람다센서1개 #산소센서1개 이렇게 4개가 장착이 되어집니다.














신품 dpf내부 모습입니다.

신품이어서 그런지 내부 모습이 깨끗 하네요


자 비교를 하여보겠습니다.












위 포스트 와 비교를 하여보시면 dpf내부가 백화현상이 없어야 합니다.

신품이니까~~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들겁니다.

하지만 그렇지를 않답니다.

dpf는 매연저감장치로 저렇게 검정매연이 묻어 있다면 유심히 점검을하여야 할부분입니다.







기존차량에 장착되어있던 dpf를 탈거한 포스트 입니다.









엔진 전체 포스트 입니다.









신품 을 장착을 하려고 대가중 입니다.

센서류도 장착하기전 dpf에 장착을 합니다.









요것은 무엇일까요?

터보차져 에 장착되어지는 스터트볼트 와 너트 입니다.

그런데 지가 왜 포스트를 하였을까요~~ㅎㅎ







원래는 붉은화살표 표시에 스터트볼트 가 장착되어 있어야 하는데 읍지요~!!

그런데 와~~??

ㅎㅎㅎ











다시한번~!!

으미~ 그런데 무엇인가 다시 나타났네요~~ㅎㅎ

잠시 마술을 부렸슴돠~~ㅋㅋ


붉은화살표 표시가 되어있는것이 스터트볼트 입니다.

저것이 너트만 풀려나오고 터보 쪽에 볼트가 장착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스터트볼트 까정 풀려 놔 버렸네요

불론~~저 볼트를 살려서 제 장착을 할수도 있답니다.


그런데 ~고렇게 하면 뭔가 찜찜혀서리 신품볼트와너트 로 교환을 합니다.

물론 ~~서비스~!!!














요로코롬~~

교환을 하여줍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저희 마하모터스 뿐만 아니라 다른곳에서 이부분을 작업을 할수도 있는 부분이니

깔끔하게 정비가 이루어져야 할부분입니다.

솔직히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다른곳에서 정비를 하던차량을 하여보면 교환을 안하고 제장착을 하여 작업시 나사산이 파손이되어 시간적면이나

경제적으로 손실이 발생이되는 경우가 더러 발생이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고자작업시 볼트 문제가 생기면 과감히 교환을 하여드립니다.








#dpf 를 장착을 합니다.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 이네요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부품도 빠트리지않고 하나,둘 제자리에 장착을 합니다.






정비완료후 한번더 살펴보고 시험운행과함께 마무리를 합니다.









#마하모터스 는 정비전 점검과진단후 정비시공을 하여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불편하신점 있으시면 방문전 유선예약후 방문주시면 불편한부분을 해결하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