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ko7379@naver.com 010 . 5851 . 1228

Gallery

Working Photo, Mach Motors Place, People



제목 #싼타페DM #DPF파손 #터보차져파손

차종: 싼타페DM


엔진형식: 2000cc R엔진


총누적거리수: 20만킬로


증상: 출력부족 발생과 가속시소음 그리고 엔진경고등 발생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 정비 포스트는 #싼타페DM #출력부족#가속시소음 이 발생되며 #엔진경고등 까지 동반된

정비사례입니다.


자~그럼 이번 포스트는 어느 부분이 문제인 보실까요.






위 포스트는 탈착한 #DPF내부 모습입니다.

휴대폰폰카를 들이 민다고 하여도 화질이 요것밖에 안나오네요.

그래서 다시한번~들이대어 보았습니다.







#DPF내부막힘 으로 인해 배기압이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를 못하니

출력부족도 발생하고 이로인해 배기관련에 장착되어 있는 부품이 모조리 문제가 되었습니다.


위 포스트는 #DPF막힘 으로 인해 출력부족이 발생되었으며, 또한 #터보차져파손#배기매니폴드크랙 이 발생된 사례입니다.

자 그럼~

뭐 땜시 그런지 보실까요~!








요것이 문제의 DPF입니다.

그동안 #DPF크리닝 을 한번도 안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차량은 #DPF크리닝 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기에 교환을 들어갑니다.

#DPF 는 워낙 고가품 이기에 관리가 필수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DPF 를 탈착하여 확인을 하여보니 터보차쳐에 카본이 막혀 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점검시 계기판에 #엔진경고등 이 점멸이되어 확인을 하여보니 #터보차져VGT액츄에이터 경고등이 발생되어 있었으며

#VGT액츄에이터 불량으로 경고등을 띄운 사례였습니다.


그런데 점검을 하여보니 #터보차져어셈블리 가 사망을 한상태 였습니다.

DPF막힘으로 배압이 원활히 빠져나가지를 못하니 역류를 하여 저렇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싼타페DM 은 LPEGR이라는것이 즉 배기가스재순환장치 부품이 하나더 장착이 되어 있답니다.

정말 #LPEGR 말도많고 탈도많은 부품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2015년 이후 버전 R엔진은 #LPEGR 이 생략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뭐 갠적인 생각이지만서요~ㅋㅋ)









정상인것은 흡기에 카본은 쌓여도 저렇게 배기쪽 더더군다나~터보차져에 카본이 있으면 안되걸랑요!









이러니 #터보차져 가 지대루 작동을 못해 사망하는 크나큰 결과가 발생이 됩니다.








미연에 #DPF크리닝 만 하였주었더라도 예방정비 만 하여주었더라도

이러한 사례를 방지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구요,,ㅠㅠ







터보차져어셈블리 입니다.

요것도 패기처분에 들어갑니다.

겁나게 비싼 부품들만 죄다 망가졌네요,,ㅠㅠ






 


#터보차져 어셈블리 와 #DPF 입니다.

차량의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교환을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컨디션을 발휘할수가 없어서요~~ㅠㅠ


그런데~~!!!







터보차져를 탈착하고 나니 또 문제가 있네요

위 포스트는 #배기매니폴드 입니다.

왜~!! 배기매니폴드 가 문제일까요???







위 포스트를 보시면 검정탱이 그으름과 크랙이 가있는것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원인은 DPF막힘으로 배압은 빠져 나가야 하는데 그렇지를 못하니 주물로되어있는 #배기매니폴드 마져 압력을견디지를 못하고 저리

크랙이가고 말았습니다.

크랙이 간자리에서 배압도 누설되고 저렇게 배압이누설되다보니 #가속시소음 도 발생되고 매연또한 유츌이되어

실내로 배기냄새 가 들어왔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좀더 냄새와소음으로 인해 관찰하고 점검을하였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확대한 #배기매니폴드 입니다.

그동안 고생이 많았다 #배기매니폴드 야~ㅠㅠ

#터보차져 너도 그렇고 #DPF 너도 그동안 정말 고생이 많았어





#배기매니폴드 전체 포스트 입니다.

요것이 #배기매니폴드 이구나 하고 알고 계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정비는 대대적인 수리에 들어갑니다.

킬로수가 20만킬로가 넘어가는 차량이니 #외부벨트셋트 교환과 #흡기탈부착크리닝 도 함께 정비시공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현재 #외부벨트셋트교환#흡기4종셋트크리닝 을 저렴한 가격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보시고 동참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LPEGR밸브#LPEGR쿨러 입니다.

요녁석들은 배기에 장착이되어있어 많은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이번정비시에는 상태가 양호하여 탈착한김에 크리닝만 하여 재장착을 합니다.

말도많고 탈도많은 #LPEGR~!!!








#외부벨트셋트 교환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 에서는 이벤트 진행중인 #외부벨트셋트 교환시 품목으로

#외부벨트 #아이들베어링3개 #오토텐션베어링1개 #워더펌프 #워더펌프가스켓 #워더펌프오링 #뎀퍼풀리 #부동액

요렇게 셋트로 저렴한가격에 이벤트로 정비시공을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벤트가격은 홈페이지 이벤트란 이나 블로그 그리고 협력업체로 가입되어 있는 동호회 #마하모터스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 유선으로 문의를 주셔도 친절히 상담드립니다.^^












흡기크리닝셋트 또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흡기크리닝4종셋트 품목으로는 #흡기탈부착크리닝 #흡기엔진밸브크리닝 #인젝터정밀진단크리닝(동와셔교환) # EGR 쿨러크리닝

이렇게 4종셋트크리닝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 포스트는 흡기크리닝 과 인젝터를 탈거하기전 포스트 입니다.







문제의 산타페DM 차량입니다.

고객님께서 장거리 위주로 운행을 하셔서 인지 다른쪽은 문제가 되지를않았는데

출력을 요구하는 부품쪽이 문제가 발생된 차량입니다.





정비를 하다보니 이제 무품대리점 에서 하나,둘씩 부품이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비스순정무품만을 사용을 하고있으며, 부품상에 문제시나 또는 작업상에 문제시

2년에4만킬로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순정부품교환 한해 정비차량 입니다.)








EGR밸브 부품 과 #크랭크각센서 또한 년식과킬로수가 많아 예방정비로 교환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크랭크각센서 문제시 시동꺼짐이 발생될수 있으니 요것은 흡기크리닝시 꼬옥~!!(년식과킬로수가 많다면~!!))

교환을 하여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터보차져어셈블리 또한 부품수급 완료 입니다.

이제 부품수급도 완료가 되었으니 하나,둘 조립에 들어갑니다


마하모터스는 모든정비시 차량을 전체적으로 점검후 문제되는것은 고객님에게 고지를 하여드리며,

차후정비를 하실수있는것 그리고 급한것순으로 나누어 차량관리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문의 바랍니다.

아~!! 블로그는 빠른 답변을 못드리니 마하모터스 홈페이지 정비상담란 이나 유선으로 문의를 주시면

빠른답변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서 이만~!!

물러 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