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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랜져hg디젤타이밍체인셋트 교환

차종:#그랜져hg디젤


정비시공내역:#타이밍체인셋트교환

#타이밍체인2개 #체인텐셔너2개 #체인가이드4개 #프론트카바교환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오늘의정비 포스트는 #그랜져hg디젤 차량의 #타이밍체인셋트 교환 정비포스트가 되겠습니다.


타이밍체인 수명은 영구적이라 할수있지만 보통~~관리 미흡으로 문제가 되어 교환을 하는 사례가

발생이됩니다.

체인소음의 문제 원인은 #엔진오일교환주기 미흡 #냉간시동시(워밍업전) 급출발 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자동차내의 엔진오일은 시동을 off 하였을때 시간이 흐르면 중력으로 인하여 엔진오일이 엔진오일팬 밑으로

가라앉게 된답니다.

그리고~시동을 걸면(on) 엔진내부에 장착되어있는 엔진오일펌프가 오일팬에 고여있는 엔진오일을 끌어올려

각 순환라인으로 작동시켜주고요.

요것이~~바로 순환라인으로 엔진오일을 뿜어(작동)줍니다.

엔진오일 이라는것이 #유막 이라는것이 입답니다.

그런데~ 유막을 형성하기전에 엔진에 무리하게 힘을 가하면 쇠와쇠가 마찰력이 커져 마모라는 문제가 발생이 된답니다.

요것이~한,두번은 상관이 없겠지만~!! 여러번~매번 반복이 되면 어떨까요


그래서~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잘 지키라는것 이구요


워밍업:

워밍업을 왜 하여야 되냐구요?

정부에서는 환경문제로 공회전금지! 라고 어필을 많이 합니다.

저 또한 동감이가는 마음 입니다..ㅎㅎㅎ

공회전을 오래토록 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단 최소한 30초 아니 1분 내외라도 장 시간주차후 시동걸고 출발하기전 워임업을 해주시라는 거지요!!

저 또한 이렇게 관리를 합니다.

아침에 출근시 시동을걸면 바로 출발을 하지않고 약30초40초 정도는 워밍업후 출발을 합니다.

거출발할때도 악셀폐달은 살며시 1200rpm내로 발아주고요.


자동차가 사람은 아니지만 사람하고 비유를 해보겠습니다.

사람도 아침에 자고일나서 바로 무리한운동을 하면 관절이 뻐근하고 좋아지려 하다가 오히려 그 문제로

병원신세를 지는경우가 더러 있을겁니다.

지가 그래보았거든요~~ㅜㅜ

나이가 먹어서 그런가요~~ㅋㅋ

워밍업!!! 사람이나 자동차나 워밍업이 중요하답니다.

허거덕~!! 또~~ 삼천포로 빠져버렸네요~~^^;;




#타이밍체인소음 으로 입고된 그랜져hg디젤 차량입니다.

#마하모터스 는 정비전 점검과진단후 정비를 하고있습니다.

차량을 점검을 하여보니 아이들시 운전석에 안자마자 실내로 엔진떨림과 착~착~착 거리는 소음이 발생이 되었답니다.

외부밸트는 교환 이력이 있어으며, 외부밸트 라인에서는 문제가 없어으며, 타이밍체인 소음으로 진단을내리고

고객님에세 설명을 드린후 정비시공에 들어간 포스트가 되겠습니다.




위에서 제가 잠시 설명을 드렸다시피~

타이밍체인 안쪽에는 윤활유 즉~엔진오일이 윤활유 작용을 합니다.

엔진구조를 보시면 아래부터 위 까지 타이밍체인이 감겨 있는것을 보실수 있겠습니다.

(!!!!)




타이밍체인 포스트 입니다.

이렇게 타이밍체인은 2개가 장착이 되어지며, 타이밍체인이 구동시 떨지 말라고 #체인가이드 를 장착을 하여줍니다.

또한 체인 장력을 유지해주는 체인텐셔너가 장착이되어지구요~!

요런것이 죄다 엔진오일이 부드럽게 작동을 시켜주는 역활을하며, 또한 체인텐셔너는 엔진오일 압력으로 인해

체인장력을 유지를 하여준답니다.




위 포스트를 보시면 체인장력을 유지해주는 #체인텐셔너 를 표시를 하여드렸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타이밍체인이 왜 엔진오일로 인해 소음의문제가 되는지 아시겠는지요~~^^

지가 글쏨씨가 없어나서 읽어보아도 이해가 잘안가네요~~ㅠㅠ

앞으로 야한책만 읽지말고 독서 건전한독서를 많이 하겠습니다~~^^


여하튼~~

타이밍체인 구조는 이렇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관리~!! 워밍업 필수~!!




다시한번 재탕 포스트 입니다.




마하모터스는 책임있는 정비로 회원님들의 차량을 관리하여 드리고 있다는점!!!


타이밍체인셋트 교환시간은 약 2시간정도 예상하시며 되오며, 마하모터스 에서는 모든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만을 사용을하고 있답니다.

또한 정비후 모비스순정부품 시용후 문제시 (정비문제/부품문제시) A/S기간을 2년에4만킬로 까지 A/S를 하여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타이밍체인셋트를 탈거를 하였습니다.

타이밍체인을 탈거하니 쪼매~~보잘것 없이 보이네요~ㅋㅋ

하지만 타이밍체인이 없다면 엔진시동이 걸리지가 않는다는것~!!






교환할 부품 타이밍체인 셋트 입니다.

부품은 모비스순정부품 입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타이밍체인은 고물통에 들어가고 이제 슬슬~개봉해서 장착을 하여봅니다.






요로코롬~!!


타이밍체인2개 / 체인가이드4개 /체인텐셔너2개 가 장착이 이루어져 크나큰 엔진을 구동을시켜줍니다.






   

짜잔~!!

타이밍체인을 이렇게 조립하면 어느정도 정비공정은 70%정도 되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프론트카바 !

일명 #타이밍카바 라고도 하지요

타이밍카바 는 재사용을 하여도 되지만 타이밍카바에 크랭크리데나 가 장착이 되어있어 차후 문제가 되기에

부품대만 청구해서 교환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소스~!!

타이밍카바 교환시 유로5 와 유로6 타이밍카바 장착이 호환된다는것~!!

위 포스트 타아밍카바 는 유로6 타이밍카바 입니다.

지가 왜~!!

#유로5 유로6 타이밍카바에 대해 언급을 드렸을까요~?

음~~고것은~!!

다음에 포스트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아시는 분은 아실듯 싶습니다~^^)

힌트: 유로5 타이밍카바 에는 방음카바가 없고 / 유로6 타이밍카바 는 방음카바 가 장착되어있다.





이렇게 정비완료후 시동을 걸어보니

어마나 ~시상에~~!!

정숙~!! 또 정숙!!

요것을 동영상으로 못담아본게 아쉽네요~;;;


마하모터스는 노력하고 공부하는 업체 로써 고객님들의 차량을관리 하여드리고 있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