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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인젝터클램프볼트 부러짐으로~"

차종: 그랜드카니발


엔진형식: R엔진


정비시공내역: 타샵에서 인젝터탈거도중 인젝터클램프볼트 부러짐으로 견인입고


안녕하세요

#마하모터스 입니다.

이번정비 포스트는 타샵에서 인젝터탈거도중 인젝터를 고정시켜주는 #인젝터클램프볼트부러짐

으로 인해 저희 #마하모터스 에 견인입고된 차량의 포스트 입니다.


인젝터클램프볼트 부러짐이 자주 발생이 되고는 합니다.

이거슨~~

작업자의 잘못이 아니라~!!!

인젝터를 잡아주는(고정시켜주는) 볼트가 오래되면 엔진열로 인해 볼트가 고착이 되는데요

볼트고착의 원인은 또 #인젝터동와셔변형 으로 인해 피스톤에서 엔진열이 외부로 누출이 되어

종종 이러한 현상이 발생이 되고는 한답니다.


자 그럼~~

인젝터클램프볼트 부러졌을때 해드를 교환을 하지를 않고 수리를 할수있다는점과

그리고~!! 왜

인젝터크리닝을 하여주고 동와셔를 왜 교환을 하여주어야 하는지 보실까요~~~^^




저희 #마하모터스 에 견인입고된 그랜드카니발 차량입니다.

그런데 견인고리가 달려있네요

견인고리가 있다면 아마도 트레일러를 장착한 차량이 되지 싶네요

트레일러를 장착한 차량이다~!!

그러면 평소 다른차량보다 그만큼 엔진힘이 더 필요하겠지요

그러하면 엔진열도 더 받는다는것 또한 사실이구요





저는 항상 차량을 사진을 찍으면 뒷태와옆태를 찍고싶더라구요~ㅋㅋ


자~그럼 보실까요~~^^




위 포스트 사진을 자세히 보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위 포스트는 인젝터를 탈거한 포스트 이구요

그전 견인입고시에는 인젝터가 장착이 외어있어구 인젝터1번 클램프볼트만 부러져 있어답니다.

로커암카바 를 보시면 무엇인가 잔뜩 묻어있는것이 보이실겁니다.


다시한번~!!




사진을 들이데어 찍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1번 2번 3번 4번이 되겠구요

4번자리에 인젝터는 아직 탈거전 입니다.


보이시나요?

유난히 3번자구멍에 잔뜩 슬러지 같은게 껴있는것을요~~

조것이 나타난 증상은 인젝터동와셔 변형으로 인해 엔진연소실 즉~

실린더피스톤에서 폭팔과연소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인젝터동와셔변형 으로인해 압축압력누설이 발생이 되것이랍니다.


그런데 더~!더~! 더~!!!

중요한것은 인젝터클램프볼트가 부러진 거구요~~ㅠㅠ

저희도 간혹 인젝터크리닝을 하게되면 년식도 오래된 차량과 년식은 짧아도 주행거리가 많은차량에서

인젝터클램프볼트 부러짐 현상이 간혹 나온답니다.

저희야 지그라는게 있어서 쉽게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었을때 대처를 하지만 전문점이 아니면

정말 난감한 부분이랍니다.

그래도 어케~~저희 마하모터스 소식을듣고 연락을 주셔서 정비의뢰를 부탁하였답니다.




다행히도 나머지 3개 인젝터클램프볼트가 풀렸네요

아마도 처음 인젝터고정볼트 를 풀러보고 부러짐이 발생되다보니 더 이상 정비를안하고 연락을 주신듯 싶습니다.

지끔까지 한번도 인젝터 크리닝을 안한것 같아요.

저렇게 인젝터에 녹이 나있고 또한 동와셔가 터져 압축,압력이 누설되는것을보니~~~~




심~하네요

정말루~~!!!

아까 좀전에 지가 견인고리에 대해 잠깐 설명을 드렸답니다.

견인고리를 장착을 하였다면 그만큼 엔진열이 더 발생하여 인젝터동와셔 변형이 다 빨리 이루어진다는것~!!




이렇게 인젝터 4개를 탈착을 하였습니다.




이제 1번인젝터 부러진볼트 수리를 하여야 하겠지요

볼트수리는 그냥하는것이 아니라 단단하게 하기위해 또는 차후 인젝터를 탈거시 제 문제가 안되도록

퀵서트를 장착을합니다.

예전에는 볼트부러진 자리를 드릴로 뚤어 인젝터볼트를 장착을하거나 아니면 헬리코일을 넣어 장착을 하였는데요

그러면 문제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퀵서트를 이용을한답니다.




#인젝터클램프볼트 또한 규격에맞는 볼트를 사용을 하구요

장착하기전 퀵서트 와 볼트 를 포스트하여보았습니다.




요러코롬 지그를 이용하여 센터를 정확히 잡아주고 드릴질을 합니다.




짜잔~~!!

1번 인젝터볼트 입니다.

인젝터 볼트가 부러지면 정말 난감할때가 많답니다.

그렇다고 안부러 트릴수도 없는거고

인젝터볼트는 영처리가 되어 아주 강한 볼트 이랍니다.

그리고 인젝터가 박히는곳은 엔진헤드 (헤드는 알루미늄 제질로 이루어져 열에약하지요) 이랍니다.

압축압력이 누설되고 엔진헤드에 열이 가해지면 볼트가 고착이 되는데요

볼트를 탈거시 이눔아가 고착이되어 엔진헤드알루미늄이 볼트나사산 에 늘러붙어 고착이되어 부러지는 현상이발생이 되는거구요

그러니~!!

회원님들께서는 알고 게셔요~~^^

그리고

이러한 문제를 발생되지 않기위해서는 인젝터크리닝 주기를 꼭~!!! 알고 계시라는것!!




짜잔~!!

이렇게 정비를 마무리하고 연락을 드렸네요

얼른 차 찿아가시라고~~ㅎㅎㅎ

그런데 바쁘신가 아니면 고객님께서 차 가져오라고 조르지를 않으시나 가져갈 생각을 안해유~


인젝터크리닝 주기를 저는 이렇게 권장을 하여드립니다.

3년에 7만킬로 에서 8만킬로 정도 크리닝을 권장하여드립니다.

간혹~!! 3년정도 되었으며 8만킬로 된 차량에서도 인젝터클램프볼트가 고착이 되어 부러짐 현상으로

아니하게 지출이 발생되는경우가 더러 있답니다.

그러니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예방정비!!!